안녕하세요 오늘에 제가 소개 해드릴 프로그램은 pdf뷰어 프로그램입니다.
pdf파일을 여람하고 인쇄할수있는 프로그램이구요..
가볍고 빠른 pdf뷰어 프로그램을 총집합해 봤습니다..ㅎㅎ
adobe reader 보다 훨씬가볍고 빠른 pdf뷰어르 써보세요.ㅎㅎ
아시는분들은 다아시겠지만  가볍고 심플한 오픈소스 PDF리더 Sumatra PDF 입니다.한글 정식으로 지원합니다.
Windows 7, Vista, XP and Windows 2000 에서 사용가능하며 98과 ME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GNU GPLv3 license를 따르는 공개프로그램으로 어디서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용량이 작아 바로 첨부 할 수 있는게 맘에 드는군요.
zip파일은 그냥 압축해제해서 바로 사용하시면 되고
exe파일은 설치파일입니다.(어차피 실행파일 딸랑 하나라 별 차이는 없습니다.)
Sumatra PDF는 강력한 줌 기능과 좌우회전 보기를 지원하는 심플한 PDF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이미지 뷰어처럼 심플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되어 있어서 누구나 손쉽게 PDF 파일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프로그램을 윈도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인스톨 버전과 압축을 풀고 실행해서 사용하는 EXE 버전의 2가지 버전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편한 버전을 다운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Ctrl + O 단추키를 이용하거나 File Open 메뉴를 이용해서 보고자 하는 PDF 파일을 불러오신 후 보시면 됩니다. 좌우키를 이용해서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보기가 가능하고 줌 기능을 이용해서 확대/축소가 가능합니다.
View 메뉴를 이용해서 화면을 좌우로 회전 시킬 수 있고 Go To 메뉴를 이용해서 바로가기 메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용량이 작고 심플하기 때문에 USB 드라이브등에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기에 적당한 프로그램입니다.
PDF파일을 열고 싶을 때 어도비 리더를 대신할 가볍고 안전한 PDF리더
첨부된 zip파일을 해체후, sumatra.exe를 실행우 file>open를 클릭후 여려는 파일 선택!
본 파일은 폴더에 있을 수록 쓰기 편합니다.
수마트라 pdf 라는 프로그램 인데요~ pdf뷰어 프로그램이에요^^ 일단 제일 좋은건 무설치 파일이라는겁니다!
위에 있는 파일 받고 압축 푸시면 바로 실행 된다는 거죠~
그럼 sumatra pdf 받으시구 잘 사용해주시길 바랄게요^^
실행 버전은 다운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되고 설치 버전은 실행하시어 지시에 따라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Portable 은 무설치파일이고 install은 설치버전입니다. 한글을 지원합니다.

 

Portable__SumatraPDF-2.1.zip 

SumatraPDF-2.1-install.exe

제작사 홈페이지 http://blog.kowalczyk.info/software/sumatrapdf/free-pdf-reader.html

 

 

 

 

 

 

 

 


두번째 무료pdf뷰어 소개 foxit reader라는 pdf뷰어 프로그램입니다.adobe reader와 같은 역할을 하죠.
하지만 비대한 덩치의 adobe reader와는 달리 초 저용량으로 깔끔한 성능과 빠른 스피드를 내 주고 있습니다.
최신 adobe reader가 출시되기 이전까지만 해도 pdf문서의 문자들을 드래그하여 복사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였기때문에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었지만 위기를 느낀 adobe가 adobe reader에도 이 기능을 추가한듯 하네요.
웹에서 브라우저 내부에서 띄워지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고,약간의 편집기능 또한 포함한 강력한 pdf 프로그램입니다
설치가 필요없는 실행파일 하나구요 한번 실행하면 path가 자동저장되서 다음부터는 pdf파일 더블클릭으로 바로 foxit이 열리게됩니다
pdf 파일 읽고 인쇄하기에 용이한 소프트웨어 입니다. 용량이 적어서 바로 다운받고 사용가능 하네요

 빠르고 편리합니다
이미 "Adobe Reader"보다 빠르다고 판명났고 용량도 더 작고 메모리도 적게 먹습니다.
용량이 어도비 리더보다 작고 메모리도 덜잡아먹고 띄우는 속도도 빨라서 저도 이거쓰고 어도비 리더 삭제 했어요^^

사용후기

Adobe Reader로 300장 넘는 파일을 여니 속도도 엄청느리고 메모리까지 부족하다고 하고 한장씩 넘길때마다 곰플레이어가 끊어지더군요 그 에비해
는 300장 넘는 파일을 띄워도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소리도없고 곰플레이어 틀어놔도 한장넘길때 렉도 없이 부드럽게 넘어가더군요... 게다가 Adobe Reader로 마우스볼 막굴리면 버벅거리며 넘어가거나 렉이나는데 Foxit Reader는 마우스볼을 불나게 돌려도 렉이 하나도 없이 빠르게 다 보여주더군요 렉이 99%없었음 따라서 어도비 리더는 가져다가 버리고 폭스잇 리더로 갈아 탑시다!!^^

 FoxitReader 다운로드 http://file.daum.net/pc/view.html?fnum=282520&cat=1&scat=30
 

제품소개

 개요
Foxit Reader 는 용량이 매우 작으면서도 실행 속도가 매우 빠르며 다양한 기능들을 갖춘 PDF 소프트 웨어입니다. Foxit Reader는 윈도우 Windows 2000/XP/2003/Vista/Windows 7 버전을 지원하며 PDF 표준 1.7 버전까지 호환하고 있습니다. Foxit Reader 접하기 전에는 다른 소프트웨어 회사로부터 용량 이 매우 큰 PDF Reader를 다운로드 받아야했고, 매우 느린 속도로 설치가 되었고 PDF 문서를 열때마 다 성가신 스플래쉬 윈도우 때문에 많은 시간을 소비했었습니다. 뿐만아니라 PDF 문서에 주석을 추가 하려고 하면 귀하는 해당 소프트웨어를 구매하지 않고는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더 이상 참을 수 없다면, Foxit Reader을 지금 바로 검토해 보십시오.

빠른 실행 속도
Foxit PDF Reader4.1 은 가볍고 빠르며 기능이 다양한 PDF Reader이며 언제든지 임의의PDF문서를 열어 인쇄할 수 있습니다. 기타 무료의 PDF Reader와 비교하면 Foxit PDF Reader4.1은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운 고급기능 (파일첨부、주석기능, 양식 작성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속 있는 기능과 경량화 프로그램
Foxit PDF Reader4.1 은 프로그램을 경량화(약 14MByte)하여 적은 리소스를 사용하며 다른 PDF뷰어와 마찬가지로 PDF문서를 빠르게 실행할 수 있으며 간단한 기능과 보안을 강화하여 악의적인 공격으로부터 안전한 PDF뷰어 입니다. 또한 Windows 7버전과 64비트 Window 버전을 지원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확대하였습니다.

사용하기 쉬운 기능
Foxit PDF Reader4.1 은 사용자에게 꼭 필요한 기능들과 쉬운 사용법(단축키, 아이콘 , 눈에 보기 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으로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빠른 고객 지원
Foxit PDF Reader4.1 은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제공하며 제품을 다운로드하여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365일 24시간 온라인 고객지원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설치환경
OS : Win 2000, XP, Vista, Win7
최소사양 : CPU 1.3GHz, RAM 64, HDD52MB, 800X600해상도
권장사양 : CPU 2.0GHz이상, RAM 128이상, HDD40G이상, 800X600해상도 이상

 

주요기능

측정도구
PDF문서에 있는 어떤 특정한 대상에 관련된 거리나 범위를 알고 싶을 경우 또는 CAD와 같은 컴퓨터로 디자인된 PDF부분이나 전문적인 프린터로 프린트하기 전 특정 PDF문서의 범위를 측정하고 싶을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동영상 추가
사용자의  PDF문서에 이미지, 영화나 음향을 추가할 수 있게 해주며 인터렉티브한 다용도 PDF를  만들  수 있습니다.

텍스트 뷰어
이미지와 표 사이에 흩어져있는 텍스트를 사용자가 쉽게 재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메모장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안전하게 읽기 방식
Foxit Reader 4.1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 PDF보안을 더욱 강화하여 유해한 요소가 있는 PDF문서를 판별하여 열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삽입
간략한 방법으로 PDF 파일 내에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주석기능
주석을 연필, 테두리, 밑줄, 노트 등과 같은 다양한 주석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쇄
다양한 기능(해상도, 인쇄범위, 페이지정렬, 페이지회전, 흑백인쇄 등)을 통하여 인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링크
문서를 열거나 웹페이지로 연결하여 더욱 편리하게 PDF문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양식 문서에 입력하기
다양한 양식기능이 있는 PDF문서를 사용자가 입력할 수 있습니다.


활용분야

배포된 PDF문서의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기 위한 PDF소프트웨어가 필요한 개인, 기업, 공공기관
배포된 PDF문서에 간단한 주석이나 이미지, 동영상, 양식, 인쇄 등을 사용할 수 있는 PDF소프트웨어가 필요한 개인, 기업, 공공기관
전 세계적으로 사용하는 PDF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싶은 개인, 기업, 공공기관

배포된 PDF문서를 빠르며 지루한 로딩 시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PDF 소프트 웨어를 필요로 하는 개인, 기업, 공공기관
변환된 도면, 문서들을 간단히 주석이나 의견 등을 삽입하여 의견이나 토의 등을 문서로 할 수 있어 새로운 협업시스템을 구축하고 싶은 개인, 기업, 공공기관

 


첨부파일 다운받아 압축풀고  Foxit Reader.exe 클릭하세요..


실행하면 기본pdf리더로 설정 하겠냐는 문구가 뜹니다. Yes 클릭하면됩니다.


가볍고 빠른 pdf뷰어 프로그램 Foxit Reader 실행모습니다.영어로 되어있죠? 한글어로 바꿔보겠습니다.


상단에서 Tool 클릭합니다. 그리고 Preferences... 클릭합니다. 또는 Ctrl+K 단축키 눌러도됨


그다음 Languages 클릭하고 Choose custom language 클릭하고 Korean 선택하고 OK눌러 저장하면 됩니다.


그러면 메뉴가 한글로 된것을 볼수있습니다. 간단하죠 ? 한글지원하는 무료PDF뷰어 잘쓰세요..

 

 

 

 


 


 


 

 

 

 

마지막 무료 pdf뷰어 소개 pdf문서를 볼려면 당연히 pdf뷰어프로그램이 있어야 합니다. 사실 저도 어도비 리더를 통해서 많이 이용을 해봤습니다.
하지만 사실 프로버젼 아니면 사실 가벼운 프로그램을 쓰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이미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것중에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별PDF 리더2는 pdf뷰어프로그램중에서도 프리웨어라서..
그냥 다운받아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저작보호차원을 위해서 홈페이지로 연결을 해두도록 하겠습니다.
설치방법이야 워낙간단하긴 하지만... 간략하게나마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먼저 별pdf 리더2다운은 아래에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http://www.startools.co.kr/home/sub02_03.php

위의 제작자의 홈페이지에서 다운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서 올려두지는 않겠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사용에 아무런 제한이 없는 프리웨어입니다.
별PDF 리더는 설치가 필요 없이 복사만 해도 따로 기다릴 필요 없이 즉시 PDF파일을 열어서 볼 수 있고,
작고 가벼운 용량으로 빠르며 관공서나 기업..등에서도 제한 없이 사용 하실 수 있는 프리웨어 입니다.

별PDF 리더는 뷰어 및 인쇄, 찾기 등 기본적인 PDF 뷰어의 기능이 모두 포함되어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모든 프로그램을 깔아볼때는 조금 신중하게 보고 까는 편입니다. 제작자분들도 먹고 살아야겠지만
저도 이것저것 프로그램을 많이 깔다면 의도치가 않게 생겨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해서 깔고 있습니다. 일단 다음을 눌러줍니다.

 
 그다음은 사용권에 대해서 한번 읽어보시고요.. 동의하면 동의함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경로를 수정안하고 기본경로에 설치를 했습니다.

 
다 깔고 나면 별집도 설치할 것인지 물어보는데요... 그냥 저같은 경우에는 다른 압축프로그램을 쓰기 때문에
다음 깔끔하게 눌러줬습니다.

 
드디어 마지막화면인데요.. g마켓 바로가기가 자동적으로 체크되어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체크해제를 했습니다.
바탕화면에 깔고 싶으신 분들은 바로 마침을 누르시면 됩니다.

 
 

별PDF를 한번 실행시켜봤습니다. 프로그램은 확실히 가벼운듯 하더군요.
사실 개인적으로 회사에서는 아크로벳 프로버젼을 사줘서 쓰고 있는데요.. 프로버젼이 확실히 좋긴 합니다만
많이 무거운게 탈이죠.. 하지만 집에서는 가볍게 별PDF 리더2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할거 같습니다.
 또한 국산프로그램이라서 더더욱 정이 가네요 ^^ 하여튼 pdf뷰어다운로드는 네이버자료실이나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다운받는것이 좋아요
여기까지 pdf뷰어다운로드 - 별pdf2 리더2 안내였습니다.

 




Posted by 꼬부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