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인텔그래픽카드드라이버 다운 ATI그래픽카드드라이버 다운 nvidia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다운방법 을 포스팅합니다.

먼저 그래픽카드 다운받기 전에 그래픽카드 이름을 확인하셔야합니다.

사용중인 그래픽카드 이름을 알아야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수있 습니다.

데스크탑 pc 기준으로 설명 해드릴게요  노트북 같은 경우는 제조사 홈페이지이세 받으면 되기때문에 설명을 해드리지않겠습니다. 그럼 먼저 그래픽카드 이름을 확인 하는 방법부터 설명 해드릴께요.

그래픽카드 이름 보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있지만 쉬운방법으로 알아내는 방법이있습니다.

 

그래픽카드 이름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GPU-Z 라는 프로그램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다운받아서 보시던지.. 아니면 내컴퓨터 속성이 아니고..
바탕화면에서 속성들가셔서 설정탭에 보시면 나옵니다^^

 

GPU-Z 다운로드 는

http://www.techpowerup.com/downloads/SysInfo/GPU-Z/
여기 제작사인 테크파워업 에서 무료로 배포중이니 여기서 받으시면 됩니다..

 

 

 

목록에 "TechPowerUp GPU-Z v0.7.8" 링크 클릭

 

 

 Download Now 클릭

 

 

 

 

 

독일국기 클릭  클릭하면 파일 저장 하는 창이뜨는데 바탕화면에 저장..

이 프로그램 은 무설치구요. 용량은 1.56MB 입니다

 

 

 

gpu-z 파일도 함께 첨부해 봅니다.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안되면 여기서 받으세요.

 

 

GPU-Z.0.7.8.exe

 

 

 

다른 방법 2가자기 더있는데

1.시작-> 실행->dxdiag.exe입력하시고 엔터~!그런담에 디스플레이 들가시면 많은 걸 아실 수 있슴다~!


2.내컴퓨터 → 속성 (오른쪽마우스클릭) → 하드웨어 → 장치관리자→디스플레이어뎁터 로 들어가시면 볼수 있습니다.

 

 

ATI : http://www.amd.com/kr/Pages/AMDHomePage.aspx

ATI 그래픽카드드라이버는 위의 링크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Nvidia http://www.nvidia.co.kr/Download/index.aspx?lang=kr

Nvidia 그래픽카드드라이버는 위의 링크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Intel https://downloadcenter.intel.com/default.aspx?lang=kor

Intel 그래픽카드드라이버는 위의 링크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보통 노트북은 그래픽카드를 듀얼로 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내장그래픽+외장그래픽 이 2개를 같이 사용합니다. 보통 내장그래픽은 문서작업,동영상감상,서핑
간단한 게임 이런것들만할때는 내장그래픽이 작동하고
사양이 높아지는 고성능을 요구하는 게임이나 3d 작업 등등을 하면 내장그래픽이 사용중지되고 외장그래픽이 작동합니다.
노트북같은 경우 먼저 내장그래픽의 드라이버를 먼저 설치해주시고 설치후 외장그래픽의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시면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Posted by 꼬부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