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알집 분할압축하는법 알집 분할압축푸는법 알집분할압축풀기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파일을 올릴때 용량제한이 있는 경우 하나의 화일을 분할해서 올리는 방법입니다.
대부분 다들 아시겠지만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서 익히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올려드립니다.

먼저 분할압축하는법 부터 안내해 드립니다..
 

1. 먼저 알집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런다음 버튼중 "새로압축"을 누릅니다.

 

 

 

 
2. 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창이 하나 발생합니다. 여기에는 위에서 부터 압축할 파일 고르는 곳, 압축했을때 이름 정하는 곳, 압축화일의 종류, 분할압축 여부 등을 선택하게 욉니다.

그럼 먼저 분할압축을 하기위해서는 ZIP형태로는 지원이 안되기 때문에 alz 로 변경을 합니다.
아래 처럼 화살표 버튼을 눌러 선택하면 됩니다.

 

 

 
3. 분할압축이 가능한 형태를 선택하셨다면 이번에는 얼마정도의 크기로 분할을 할것인가를 입력해야 합니다.
예로 나와있는 것처럼 직접입력을 하셔도 되고 아니면 위의 방법처럼 화살표 버튼을 눌러 선택을 해도 됩니다.
네이버는 5Mbyte가 제한 이니깐 블로그 카페에 올릴때는 네이버 블로그를 선택하거나 직접입력에서  5MB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4. 여기까지 하셨다면 추가를 눌러 압축할 파일을 선택하시고  파일명에서 파일 이름 을 원하는걸로 고쳐준후 압축이라는 버튼을 누르시면됩니다.

 

 

 

5. 파일 이름을 그래로 놔두면 이름없음 으로 압축파일이 만들어집니다.. 압축파일 이 생성 할파일 경로도 선택하실수있습니다. 이름없음 우측에  ...누르고 경로를 변경할수있습니다.

 

6. 파일명 및 경로를 까지 다 바꿨다면 압축 을누르면 분할압축파일이 만들어집니다.

경로를 바꾸지 않았다면 기본 경로는 내문서에 만들어 질거에요..참고하세요.

 

 


- 분할압축하면 아래와 같이 파일이 선택한 용량 만큼의 파일이 생성됩니다.
  이 파일을 용량에 맞게 시리즈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분할압축 해제 하는 방법

 

 

인터넷 에서 다운받은 자료 중 분할 압축 형식으로 업로드 된 자료가 있어요
이런 압축파일의 압축을 풀 때는
받으신 압축파일들을 모두 한 폴더에 놓고
알모양의 파일(.alz .egg)에 커서를 올린 후
우클릭 메뉴 중 '알집으로 압축풀기'를 선택!
압축을 푸실 폴더를 선택하면
폴더 안에 압축 풀린 파일이 있을 거에요  참쉽습니다.

 

- 아래는 분할압축된 파일을 열는 방법입니다. 


위와 같이 올려진 분할 압축된 파일을 모두 다운받아 한 폴더안에 저장합니다.
(예를 들어 위와 같이 까치 폴더안에 모두 집어넣어야 합니다.)
 

- 다시 아래와 같이 한 폴더안에 들어있는 것을 확인하고 ALZ파일 을 압축풀기 하시면 , 짜잔 하고 보시고자하는 파일이 보입니다.

 


 

이상으로 허접 분할압축 하는방법 과 해제 방법 이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꼬부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