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 엑셀파일보기 스마트폰에서 한글파일 보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스마트폰으로 ms오피스 문서와 한글문서 보기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있지만 가장쉬운 방법으로 문서를보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쉽게 보는 방법은 다음메일을 이용하거나 네이버 N드라이버 를 이용하면 바로 볼수있습니다..

다음 메일로 받은 파일이라면 로그인후 메일로 들어가면 하단에 첨부파일에 뷰어로보기 가 있는데 그걸 클릭하면 바로 볼수있습니다.

네이버 메일로 받은 파일이라면 네이버 로그인후 메일로 들어가서 첨부파일 오른쪽에보시면 돋보기 모양 웹으로 미리보기 가있는거 그걸누르면  문서를 바로 볼수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다운받은 PPT,DOC,XLS ,HWP 파일을 보려면 이 파일을 다음 메일로 첨부후  받은이는 본인의 아이디 쓰고 본인에게 보내시고 위방법과 마찬가지로 뷰어로보기 눌러서 보시면됩니다...어플을 설치하지않아도 MS오피스 문서 한글문서를 확인할수있습니다.. 편집은 안됩니다..

 

 

 

다음메일로 보기

 

 

 

스마트폰에서 보면 뷰어로보기 로 나옵니다.

 

 

PC에서 보면 미리보기 로 나오구요..

 

 

 

네이보 메일로 보기

 

 

 

네이버 메일로그인후 메일을 열고 첨부파일 우측에 보시면 모두저장 이라고있는데 옆에 아래로 된 화살표가 있는데 그걸 눌러주세요.

 

 

그리고 파일 이름을 클릭하세요 그럼 뷰어로 파일을 볼수있습니다..

 

 

 

PC에서는 첨부파일 우측에 보면 돋보기 모양 아이콘이있는데 저걸누르면 웹에서 바로 볼수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한글 파일 보는 방법

 

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선 한글 파일이 다운로드 되지 않기 때문에
한글파일 보기가 지원되는 다음메일(hanmail) 네이버 N 드라이브나 네이버 메일 등을 이용하지 않으면
스마트 폰에선 한글 파일을 볼 수 없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스마트 폰으로는 한글 파일을 볼 수 없습니다.

스마트 폰에서 한글 파일을 보기 위해서는 메일로 첨부해서 보는방법하고 아래와같은 방법이있습니다.

1.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 라는 어플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 라는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3. '파일 관리자'라는 메뉴를 누릅니다.
4. 제일 윗 부분을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환경 설정' 이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환경 설정' 이라는 메뉴를 누릅니다.
5. 하단에 있는 '브라우저 다운로더 활성' 이라는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스마트폰에서 한글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한글 파일이 다운로드 되면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깔려 있는 'Polaris Office' 라는 어플을 실행시키고
'내 파일' 이라는 메뉴에 있는 'download'라는 폴더에 들어가서 해당 한글 파일을 클릭해서 보면 됩니다.

 *polaris office 가 없는 스마트폰 사용자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한컴오피스 한글 뷰어'를 다운로드 받은 뒤
'내 문서' 라는 메뉴에 들어가서 'download' 라는 폴더 안에 있는 해당 한글 파일을 클릭해서 보면 됩니다.

 




Posted by 꼬부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