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80 신나는팝송모음 듣기 7080팝송노래모음 46곡 무료듣기

시간과 세월이 흘러감으로서 인간의 성품도  변하고 취미도 변하고
하지만 국경없는 노래 만큼은 변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만... 여러 분들의 가슴으로 느끼는 것은 무엇일까요[
무한한 세월이 흐르고 흘러도 변하지 않는것은 향수 같은것  예전에 들었던
향수같은 노래 추억의 팝송이 아닐까요]...
오늘의 포스팅은 포스팅 제목과 같은  7080추억의팝송듣기 인데요..]
마음에 흡족하실지 모르겠지만 나름대로 골라봤어요,]
즐거운 마음으로 맘에 흡족하지 않으시라도 느그러운 마음으로 즐겁게 들어 주세요....]

 

 

팝송 좋은 노래가 참 많은 듯 요즘 귀가 즐겁게 지내고 있네요.

 

 

7080팝송노래모음 http://blog.naver.com/kotiss?Redirect=Log&logNo=40131542360

 

 

7080팝송노래모음 46곡 무료듣기 위 블로그로 들어가신후

 

 

네이버 뮤직샘 플레이어를 설치하셔야 됩니다. 블로그 배경음악이에요.

 

 

 

 

 

 

 

 

7080 이라면....다~~아는 팝송들

 

 

 

10대 한창때....누구나 그러하듯 반항과 의리를 불태우며 하드락, 헤비메탈, 최신팝송을 듣고 다닐때가 있었지요.
지금 한창 질풍노도의 길을 걷고 있는 중2, 중3 우리아이들은 쇤네때문에 이노래들을 어쩔수 없이 오랫동안 듣고 살았지요.
어느날 큰애가 말하더군요..
엄마! 요즘 노래(가요,팝)보다 훨씬 좋아요..
다행입니다..제가 좋은시절에 살고 있었더라구요-앞으로도 그렇게 되겠지요.

 

 

 

 

 

 

 

 

 

 

 

 

 

7080세대에게 팝송이란?


지금은 글로벌시대다.
나와 같은 부모세대보다 훨씬 영어를 잘하는 아이들을 키우는 때에 과연 우리 아이들은 우리가 중학교 고등학교 다니며 둘렀던 팝송을 흥얼거릴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물론 우리가 부르던, 추억의 라는 말이 붙는 팝송이 아니더라도 과연 우리 아이들은 팝송을 즐겨부를까?
내 생각은 '아니다'이다.
워낙 우리의 가요가 세계적으로 많이 알려지다보니 우리의 노래만으로 충분한 아이들이라 그런 것인지
내가 학창시절 팝송에 대한 뭔지 모를 동경을 우리 아이들은 갖고 있지 않은 듯 하다.
그리고 7080세대의 중고등학교 학창시절에는 팝송의 원곡뿐 아니라 우리말로 바꾼 가요로도 그 음을 쉽게 접할 수 있었기에
오히려 팝송을 접할 기회를 더 많이 갖지 않았나 싶다.
 
그렇게 언제나 추억을 갖고 있는 팝송이라는 것을 어느날 책으로 접하니 참 감회가 새롭다.
벌써 얼마나 흘렀는지...
아이가 초등학교 저학년일 때 갑자기 골든팝이 듣고 싶어서 예전의 음악테이프를 뒤져 퀸과 아프로디테 차일드의 음악을 듣고, 사이먼에 가펑클의 음악을 들으며 함께 가사를 따라 부르고 아이에게도 부르게 강요를 했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나와 같은 감흥을 갖지 않은 아이는 그렇게 많이 흥미를 보이지 않고, 그렇게 잠깐의 추억 나들이를 접었다.
 
이렇게 이 책 맛있는 추억의 팝송 120을 접하니 옛추억이 또 새록새록 하다.
이 책은 팝송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흥미를 갖고 배울 수 있게 여러가지 방법을 택하고 있다.
이 책의 장점은 우선 MP3파일을 수록한 CD가 포함되어 있다는 것과
가사 원문이 모두 적혀있고, 혹 영어에 익숙하지 않아 읽기가 자유롭지 않은 사람을 위한 우리말 발음을 한글로 적어 두었다는 것이다.
또 물론 그 곡의 내용도 친절히 우리말로 해석이 되어 있으며, 팝송을 통해 영어공부를 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중요숙어를 따로 정리해 주어서 좋다.
이렇듯 많은 장점이 있는 이 책을 항상 곁에 두고 팝송을 또 다시 익혀보려고 한다.
헌데 노안이 오기 시작하는 7080세대들에게는 글자 크기의 압박이 있다.
너무 글자크기가 작아서 가물가물하기도 한다.
덧붙여 여기에 악보가 추가 되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언제나 120곡의 팝송 명곡을 항상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은 어떤 아쉬움도 커버하기에 모자라지 않다.

 

 

 

 

 

 

 

7080추억의팝송듣기 포스팅은 여기까지 저는 꼬부귀 였어요!!

 

 




Posted by 꼬부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