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9 다운로드 및 익스플로러 9 설치 방법 을 포스팅합니다.

Internet Explorer 8의 후속작으로 간편해진 웹 서핑과 강력해진 보안 기능, 빠른 속도가 특징인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입니다

익스플로러9는 빠른 속도와 편리한 기능과 함께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보안성입니다.
최신 버전의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만으로도 데스크톱 환경의 보안 수준이 껑충 뜁니다.
Internet Explorer 9 안전한 웹에 대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Internet Explorer 8의 든든한 보안성을 더욱 개선 시킨 Internet Explorer 9
더 빠르고 더 심플하고 더 안전한 InternetExplorer9 굉장히 심플해져서 가벼운 느낌도 나고 실제로도 가볍네요
아직 구 버전의 브라우저를 쓰신다면! Internet Explorer 9 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인터넷 서핑을 경험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윈도우 XP에는 ie9 이상 버전 설치가 안됩니다.
Windows Vista  , Windows 7 사용자는  Internet explorer 9 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전에 필요한 업데이트를 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vista 이상 에만 가능합니다. 참고하세요

Internet Explorer 9 나라별로 출시되었네요. 맛보실분들은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홈피에 써져있기를 이존 브라우저보다 11배나 빨라졌다기에.. 더욱 아름다워졌다기에 한번 설치해봤습니다.


<< IE9 모양

 

보시다싶이 아이콘이 좀 달라졌습니다. IE8 은 뭔가 날쌔보이고 쎄련되보이는데 이건 뭔가 친숙해보이네요.
근데 좀 뚱뚱해보이기도 합니다.. ( 저만 그런가요 )
이번에 새로 출시된 IE9 많은 새로운 기능들이 많던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9는 Windows 운영 체제를 통해 현대 하드웨어 위에서 실행 전문가 수준의 현대적인 HTML5 지원을 제공합니다. HTML5에 관계없이 브라우저의 동일한 마크 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9는 HTML5, CSS3, DOM L2 및 L3, SVG, ECMAScript5, 그리고 더 많은 사양을 기반으로하는 새로운 하드웨어 가속, 표준을 준수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에서 보실 수 있다 싶이 HTML5도 가능해진다네요. 전문가가 아니라서 뭔지는 잘 모르겠다만 좋다고 하고..
게다가 성능 향상효과를 가능하게 한 GPU 사용도 눈에 띕니다. 위에 소개글에는 GPU가 언급 안되어 있네요.

http://windows.microsoft.com/ko-kr/internet-explorer/downloads/ie-9/worldwide-languages < ie9 다운로드 (Windows Vista 버전 이상 사용 가능)

이곳에 들어가셔서 한국어를 찾으셔서 인터넷익스플로러9 다운받으셔서 설치하면 됩니다.

xp 에서는 익스플로 8 까지만 지원됩니다.
9 버전 이후는 윈 7 이나 비스타만 지원됩니다
XP의 경우 익스플로러 9로 업데이트 할 수 없습니다.
익스플로러 8까지만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XP 업데이트 지원도 내년 초까지만 한다고 합니다.

 

목록에서'한국어' 선택 하고 '윈도우에 맞는 버전'을 선택하여 다운받습니다.

 

운영체제는 32bit인데 익스플로러를 64bit용으로 다운받고 설치를 하면 설치가 되지않거나
컴퓨터에 치명적인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운영체제에 맞는 익스플로러를 꼭 받으셔야합니다

 

 


 

처음에 설치도 간단하게 되고 업데이트 하라는거 하고 깔끔하게 설치가 잘 되더군요.
그리고 실행하면 이전 IE7,8 과 모습이 약간 달라졌습니다.

 


좀더 깔끔하고 화사해졌습니다. 탭기능하고 주소창, 홈버튼, 즐겨찾기, 설정버튼이 다 한줄에 붙어있습니다.

 


덕분에 깨끗해 보이고 복잡해보이지가 않고 또한 웹페이지를 더 크게 볼 수 있겠죠..? 주소창이 작아져 좀 답답해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웹서핑 하다보면 깨닫게 되는것이 약간 크롬이나 다른 브라우저 사용해 보신분 아시겠지만
기존 IE 버전들은 모두 다른 웹페이지를 클릭하면 새 창으로 뜹니다, 크롬과는 달리. ( 불여우 브라우저도 그런가요? )
그런데 IE9 은 크롬과 같은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같은 창에서 다른 탭으로 뜨죠. 거의 항상 IE 만 써온지라 약간 낯설면서도 괜찮기도 하네요.
그리고 또 다른 새로운 특징 중 하나가  새 탭 페이지로 즐겨찾기 관리입니다.

 

 

 
이것도 역시 다른 브라우저 (예:크롬) 에도 있는 기능입니다. 이제 IE 에서도 볼 수 있군요. 모든 사이트 다 잡지는 못하더군요. 밑에 매우 활성화 뭐 이런게 뜨는거 보니..
 

또한 IE8 에서 불편했던 사이트 고정이 안됬던 부분도 수정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다른 프로그램 바로가기 아이콘을 Win7 운영체제에서 작업표시줄에 고정 할 수 있는데, 사이트 만은 고정이 안됬습니다. 이제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탭 기능도 약간 진화했다고 할 수 있는데요. 탭 순서를 바꿀때에 더 부드럽게 이동하구요. 탭을 새 브라우저로 때낼 수도 있습니다.

 

 
윗 사진은 탭을 이동할 때의 순간을 캡처 한것이구요.
아래 사진은 탭을 하나 때낸 것입니다. 저렇게 한 상태에서 마우스를 놓으면 새 창에서 열리게 되는 것이죠.

 

그 밖에 주소창에서 검색기능이 추가된 것이랑 알림표시창 ( 팝업차단 했다는 표시줄 ) 이 위에서 아래로 이동했습니다.
이대로 버그/오류 수정한다면 정말 기대했던 브라우저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하지만 사용하면서 느낀 것이 다른 브라우저랑 상당히 비슷해졌다는 것입니다. 뭐 물론 편리해지긴 했지만요.

 

 

 

 

 

윈도우즈를 사용하면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되는데 계속 업데이트 하다보면 9로 저절로 바뀝니다.
아니면 수동으로 익스플로러 메뉴 중 "도구 - Windows Update"를 이용하면 됩니다.
windows업데이트 는, 정품인증한 사용자만 사용할수 있습니다.
정품인증을 통과한 윈도우인지 확인해보시고,

이렇게 생긴 마크가 있는 업데이트는 정품인증을 통과한 사용자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익스9가 8보다 속도는 빠른데 파이어폭스보다는 느려,,ㅋㅋ
익스는 주문할때나 액티브x 필요할때만 쓴다는 ㅋㅋ




Posted by 꼬부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