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자르기(동영상 나누기) 동영상 합치기 동영상 자막 합치기

초보용 동영상 편집기  많은 사람들이 주로 프리미어나 베가스 같은 툴들을 추천해 주시는데요.
솔직히 처음 동영상 접하시는 분이 그런 어렵고 무거운 툴들 쓰다가는 머리카락 다 빠집니다.
저도 영상 처음 시작할 때 프리미어랑 에팩 때문에 엄청난 고난의 시간을....ㅠ.ㅠ
암튼, 부담 없이 쓰실 수 있는 프로그램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다음팟인코더라는 프로그램이구요.동영상편집 버튼 몇개만 누르면 되고요.
파일편집 다음tv팟에 업로드도 편하게 되니깐, 친구들이랑 웹이나 동영상 공유하실 목적이시라면,
뭐 화려한 툴 필요 없이 다음팟인코더이 딱입니다.

다음팟인코더 이 프로그램은 동영상을 인코딩도 가능하고 동영상을 자를수도 있는 좋은 프로그램 입니다.
잘 쓰실꺼라고 생각하며 올립니다.초보자이시면  다음팟인코더를 추천해드립니다.
다음팟은 무료인데다가 로그인 필요없어요~

다음팟인코더는 동영상 편집을 초 간단으로 할 수 있어 초보자 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다음팟 인코더는

http://tvpot.daum.net/application/PotEncoder.do 여기 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형식 변환이나 간단한 영상 파일 편집 등에 유용한 다음 팟인코더
동영상 편집하실 적에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나요? 저는 주로 다음팟인코더를 자주 사용하게 되요~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강좌를 시작합니다..

다음팟 인코더로 동영상 자르기 합치기 자막합치기 강좌입니다.

 

 

이 프로그램 말고, 베가스도 있고 프리미어도 있지만 복잡하고 프로그램도 다운받기 힘들기 때문에 대중적인 다음팟인코더를 사용합니다.^^
기본적인 다음팟인코더 동영상 자르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다음팟인코더를 실행하고, 동영상편집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왼쪽 [+불러오기]를 눌러서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해서 불러와줍니다.


동영상을 다 불러왔으면, 그 동영상을 잡고 타임라인쪽으로 드레그해서 갖고가면, 위에 사진처럼 영상이 타임라인에 들어간 것이 확인이 되실거예요~


왼쪽에 보시면 모니터가 있어서 원하시는 부분을 확인 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자르고 싶을 경우에는 [타임라인]이라고 써져 있는 부분의 아래를 보면 [분할]이 라는 메뉴가 보이실꺼예요~ 그럼 타임라인에서 원하시는 영역을 선택하면 구간이 선택이 된게 확인되십니다~


이 상태에서 [분할]을 누르게 되면 동영상 자르기가 완성 됩니다.

 

아주 쉽죠?ㅎㅎ

 

 


이 상태에서 불필요한 영역을 삭제하시는 방법은 자른 영역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나오는데, 그 쪽에서 삭제를 누르면 삭제가 됩니다.

다음에는 다음팟인코더를 통해서 고화질 영상추출하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다음팟인코더 동영상 합치기

 

 

어렵지 않으니 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팟인코더 실행하시고 인코딩 옆에 동영상편집을 누릅니다.
중간 쯤에 불러오기를 누르고 동영상들을 불러옵니다.
아래에서 스토리보드를 눌러줍니다.
합칠 영상을 순서대로 끌어다 놓습니다.
저장 폴더를 확인하시고 인코딩 누르면 됩니다.

동영상을 합치는시간은 컴퓨터의 성능과 동영상크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음팟인코더 동영상 자막 합치기

 

 

일단 동영상이 있는 폴더에 동영상과 자막파일을 이름을 같게 만듭니다.
동영상 이름이 aaa라면 aaa.avi파일과 aaa.smi 파일이 있겠죠?
 

그럼 이제 다음 팟 인코더를 실행해봅니다.

 

불러오기를 통해 동영상을 넣어줍니다.  

 

 

저기 재생시간 옆에 자막이라고 보이시나요? 

해당 동영상과 이름이 같은 자막파일이 같은 폴더에  있다면 저렇게 동그라미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없으면 엑스로 나오구요.

 

중간쯤 환경설정 있죠? 그거 누르면 자막 이라고 있습니다. 거기서 글씨 크기 바꿀 수 있구요.

(그냥 하면 22인데 좀 큽니다..) 

그 밑에 예상 인코딩 결과에서 미리보기를 통해 글씨크기를 보고 조정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불러오기 밑에 칸을 보시면 인코딩 종류가 있어요.

 
님의 설정에 따라 종류를 설정합니다.
(기기로 재생시킬건지, 컴터에서 재생시킬 건지, 화질은 어느정도로 등등에 따라 설정하면 되는데
보통 용량을 보고 결정하면 쉽습니다. 자신의 기기가 없더라도 비슷한 걸로 해주시면 되요.)

 

그럼 마지막에 저 파란색 인코딩 시작을 눌러줍니다.

인코딩된 동영상을 보면 자막과 동영상이 합쳐져 있을 겁니다

 

 

 

 

 

Windows Movie Maker 동영상파일 소리 합치기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스샷 첨부할테니 그냥 따라오셔두될것 같습니다.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있는 Windows Movie Maker라는 프로그램을 쓸껍니다.
매직원이랑 난이도는 비슷하다고 보시면되구요
 한글로 되어있습니다.
자 시작 - 프로그램 - Windows Movie Maker 를 실행시킵니다. 영화 필름같은 아이콘으로 되있으니까
잘찾아보세요


 

 

구동이 되셧다면, 먼저 왼쪽 위에 비디오 가져오기 해서 영상 2개를 불러옵니다.
만약 여기서 인덱싱이니 코덱이니 말하면 다음팟 인코더나 각종인코더를 사용해서
가장확실한 wmv로 변환하셔서 하시면 100%됩니다. wmv는 windows media video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올리신뒤 아랫쪽에 보시면 "시간 표시 막대를 표시합니다." 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타임라인이 생길겁니다. 위에 모음에 완_1은 제가 임의로 1개 영상을 넣어놓은겁니다.
아참 하나더 하셔야되는데, 타임라인에 보시면, 비디오 옆에 + 표시가
있을겁니다. 그걸 눌르시면 비디오의 세부영역이 나타나죠.

 
 

자 여기보시면 영상이 저는 하나밖에 없어서 같은 것을 넣었는데요
위에 모음에서 먼저 음성만 들어가야되는 영상을 드래그 하셔서 오디오/음악(m)에 다가 드래그 해주세요
그러면 오디오/음악 에 들어가질꺼구요 드래그하셔서 영상이 0초에 안가있다 하실때는 왼쪽으로 드래그
하시면 0초로 이동가능합니다. 자 다음 영상만 필요한 영상을 드래그 하셔서 비디오에 넣으세요
이때는 자연스럽게 오디오(U)에도 같이 들어가게됩니다. 이 오디오는 영상에 있는 오디오기 때문입니다.
지금 재생하면 겹치죠?
이제 위에 비디오에서 음성을 빼야되는데 여기서는 오디오가 빠지지 않기때문에 꼼수(?)를 씁니다.
오디오(U)의 타임라인에 가셔서 손모양이 나올때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이 사진과 같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음소거를 눌르세요 그러면 비디오만 나오게 되죠?
결론적으로 필요한 작업이 되었습니다.
이제 영상을 추출해야되는데요 왼쪽 탭에 3.동영상 완료에 들어가시면,
내 컴퓨터에 저장이 있습니다. 클릭하시구요,
위치/ 경로 지정하시고, 영상의 화질이 좋고 해상도가 640/480이 넘으시다면,
선택 확장 눌르시고 - 기타 설정 - 로컬 재생용 비디오 2개중에 1개를 선택하세요
거기서는 그 포멧이 가장 화질이 좋은 포멧입니다.. 물론 1.5보다는 2.1이 더 좋겠죠
다만 용량을 더 차지한다는.. ㅎ 이상 쉽게 편집하기였어요

무비메이커는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동영상 편집기인데 주로 초보자분들이 자주쓰며 
이것이 정말 무료 인가 싶을정도로 상당히 기능이 우수합니다. 그리고 그다음이 베가스 입니다. 소니에서 만든 소프트웨어고요..
중&고급 기술을 쓸수있도록 구성되어져있으며 어느정도 다룰줄만 아시면 (무비메이커 어느정도 쓰셨으면) 다룰만한 녀석입니다. 물론 현재 가장 많은분들이 쓰는것 입니다.
프리미어는.. 일단 기능적으로는 가장 뛰어난것으로 알고있으나, 그만큼 용량이 무겁고 또한 베가스나 무비메이커 처럼 쉽게 다루는게 아니라서 아예 책으로 까지 나올정도입니다.
일단 초심자라면 다음팟인코더나 무비메이커부터서 쉽게 감을 익히시기 바랍니다.

 

 

 

 

영상제작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꼭 알아두어야할 지식!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많은 프로그램이 있지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프로그램 4가지를 알아볼게요.

 

 

 

1) 어도비 프리미어

영상제작과뿐 아니라 타 학과 학생들도 익히 알고 있는 대중적인 편집 프로그램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일러스트, 포토샵과 어도비 패키지의 한 종류입니다. 데스크탑에 적합한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으며 모든 편집을 한 프로그램 안에서 해결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영상제작과 수업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꼭 필요한 프로그램일 것 같습니다.
 

2) 소니 베가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XP, 윈도 비스타, 7용으로 설계되어 있는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패키지입니다. 영상제작과 학생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일텐데요. 원래 오디오 편집기로 개발되었으나 이제는 실시간 다중 트랙 영상 및 소리 편집을 특정 제한없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3)파워디렉터

영상제작과 학생들이 찍은 사진, 동영상의 이동, 움직임, 손떨림과 같은 결점을 자동적으로 분석하여 편집가능하도록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동영상의 빠른 랜더링 속도 역시 이점! 영상제작과 학생들에게 유용한 400가지의 편집도구가 있으며 제작 후에는 유투브, 페이스북 등에 공유가능한데요. 영상제작과 학생의 작품을 널리 알리기에 좋겠죠?
 

4)윈도우 무비메이커

손쉬운 방법 때문에 영상제작과 학생뿐 아니라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가능합니다. 자신만의 영화, 동영상을 제작가능하며 사진 합성, 저장 방법도 간단한데요. 또한 파워디렉터처럼 몇 번의 클릭만으로 SNS의 공유도 가능하답니다.




Posted by 꼬부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