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공유해요!

구글어스 비행시뮬레이션 하는법 구글어스 비행기 조종법

꼬부귀 2014. 5. 9. 16:35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구글어스 비행시뮬레이션 하는법 을 포스팅합니다.

구글어스 비행기 조종법 모르시는분들이 많은거같아서 올봅니다.

할게 없을때 할만한 비행시뮬레이션 게임 하는법(구글어스 비행시뮬레이션 게임??)
 

1.맨 밑의 '다운로드!'를 누른다.(또는 인터넷에서 '구글 어스'라고 쓰고 검색한다.)

2. 왼쪽에 있는 다운로드를 누른다.

3. 밑에 있는 다운로드를 누른다.( 구글 크롬...이런건 그냥 체크 풀고)(Agree and Download)

4.그럼 위에 보면 노란색 칸에 뭐라고 써있는데 누르고 파일 다운로드를 누른다.

5.저장을 누르고 다른이름으로 저장이 뜨면 저장할 위치를 정하고  저장 버튼을 누른다.

6.다운로드가 끝나면 실행을 누른다.

7.실행을 한번 더 누른다.

-다운중...-(좀 걸림)

 
다운이 끝나면 자동으로 구글 어스가 실행된다.
그러면 지구가 나오는데 직접 이륙할 위치를 정하던지 아님 바로
Ctrl+Alt+A키를 누른다.(한꺼번에)(여러번 눌러야됨)
 
그러면 전투기와 프로펠러 비행기가나오는데 나도 오늘 처음해서 잘 모르지만
처음에는 프로펠러 비행기를 해야한다고 한다.
 
그리고 그 밑에는 시작위치 선택하기가 있는데 이륙할 위치를 정한 사람은(그냥 그곳에 가있기만 하면됨 (실행전에))
 '현재보기'를 누른다.
그리고 공항을 선택할 사람은 공항을 정하고 맨 밑의  비행시작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시작이 되는데 자세한 조작법은 구글어스 도움말 참조하세요. 

그리고 이제 즐기기만하면 끝!(어려움!!!)
 

그리고 한가지 더!
구글 어스 위에 메뉴같은거에 보면 행성 모양이 있는데 그걸 클릭해서 화성이나 달에서 시작하면 그곳을 날수있음.

 
구글어스 다운로드 http://earth.google.com/

 

 

 

 

 

 

쉬운 조작법(기본적인것)은

 

 

아래 조종법 입니다.


가속 전진 : PageUp

속도를줄이려면 : PageDown

가속을 하고싶으시다면 일단 page up 을누르세요 반대로 속도를줄이려면 page down 을 누르세요
아 그리고 착륙하는법도 있는데 그건 좀 어려워서 나중에 조종 잘하게되면 하는게 나아요
공항 활주로에서 시작하면 이륙하는것도 있어요 ㅎㅋ PageUp으로 속도 내다가 방향키 위 누르면 이륙.. 착륙도 있는데 너무 어렵다는;; 구글어스 비행 시뮬레이션에 도움말 들어가 보세요. 여러가지 기능 있음

 

 

 

구글어스(Google Earth)는 전 세계 어디든 인공위성에서 찍은 사진을 통해 직접 둘러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이런 프로그램인데...

 

 

 

사실 이 구글어스라는 프로그램에 숨겨진 기능이 있었다능!!! (아는 사람은 다 아는.....)

그것은 바로 비행 시뮬레이션 입니다~~  자기가 설정 해 놓은 화면 상태에서 Ctrl + Alt + A 를 누르면 갑자기!!!  이런 창이 뜨게 되지요... 여기서 시작 위치와 항공기 기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초보라면 F-16 보다는 느리고 안정성이 좋은 SR22를 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항공에 대한 꿈을 키우면서 집에서 이것만 줄곧 했기 때문에 F-16만 한답니당ㅎ

 

공중에서 뜬 상태로 시작할 수도 있지만, 이 시뮬레이션의 가장 큰 재미는 한 곳에서 이륙하여 다른 곳에 착륙하는 것이죠(제 생각으로는) 그래서 저는 심심할때마다 인천공항에서 이륙해서 대구공항에 착륙하거나, 대구공항에서 이륙해서 포항공항에 착륙하거나 하는 루트를 타곤 했습니다.

어쨌든 먼저 이륙을 하기 위해서는 항공기의 속도를 높여야 합니다.  Page Up버튼을 누르면 속도가 증가하고, Page Down을 누르면 속도가 감소합니다. 이때 고양력장치(플랩)을 F키로 설정해 준다면 활공거리가 짧아져 더욱 이륙하기가 쉽습니다.

일단 이륙을 하면 이제 비행을 즐기시면 됩니다. 마우스와 키보드로 비행기를 조종하며 빠른 속도로 이동합니다.(아, 참고로 SR22기종으로 인천-대구 루트 타려면 하루종일 걸립니다. 최고속도 150에서 간당간당해요... F22는 빨리가면 10분정도 걸렸던 기억이 나는데.....)

마지막으로 착륙!!!! 실제 항공기 조종사들도 착륙을 가장 어려워 한다던데, 저도 추락 하지 않고 착륙을 성공시키기까지 몇주는 걸렸던 것 같습니다. 착륙을 하려면 일단 고양력장치를 차례차례 설정 해 주시고, 랜딩기어를 내린 다음에 속도를 줄여 줍니다.(플랩 100% 기준에서 F-16기종은 한 200~250정도 속도에서 안정감 있게 착륙할 수 있습니다. SR22는 한 70~90 정도???) 플랩 설정하고 랜딩기어를 내리면 공기저항 때문에 속도가 알아서 줄어듭니다. 이때 Page Down버튼을 꾹 눌러서 더 감속시켜야 하는데, 이게 상당히 어렵습니다. 착륙지점까지 가는데 속도를 너무 낮춰서 떨어진다거나, 또는 적당한 속력까지 감속시키지 못해서 접지하였을때 다시 공중으로 튕긴다거나 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착륙지점까지 거리 조정해서 감속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5도 정도로 하강하시고 마지막에 기수를 살짝 들어서 뒷바퀴로 착륙하셔야 해요. 접지한 후에는 , 와 . 버튼으로 (좌,우 브레이크 버튼) 멈추시면 됩니다.

 

 

 

 

 

구글어스 비행 시뮬레이션의 구성 

 

 

 

모르시는 것들 특별히 말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방향은 나침반과 같은 기능을 하고요
경사각은 비행기가 회전할때 얼마나 기울였는지를 나타냅니다.
피치각은 비행기가 얼마나 앞으로 기울였는지를 나타냅니다.

경사각은 오른쪽 왼쪽으로 얼마나 기울였는지, 피치각은 얼마나 앞과 뒤로 기울였는지를 나타냅니다. (이륙과 착륙에 유용)

플랩 기어 표시에서 플랩(flaps) 은 속도를 줄이거나 늘일수 있는 역활을 합니다. 기어(gear)는  이착륙할때 F16기종에서만 표시할수 있습니다.


에일러론은 비행기가 선회 회전을 할때 어느정도에 따라 기울어져 있는지 표시합니다.
러더는 방향타이고요 이것도 얼마나 기울여져 있는지 표시합니다. 에일러론과 러더는 실제 비행기에서 달려있는 위치가 다른데..
뭘 다르게 표시하는질 모르겠네요..

승강타는 비행기가 이착률할때 얼마나 기울여져 있는지 표시하는 것입니다.

 

 

이거슨 스펀지2.0에서 나온 컴퓨터얼마나알고있니인가 어쨋든 스펀지에서나온나온나온신귀한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