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공유해요!

익스플로러8 에서 소스보기 메모장으로 하는법

꼬부귀 2014. 5. 15. 13:26

이번에는 익스플로러8  소스보기 메모장으로 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윈도우 7을 쓰거나 익스플로러 8 로 버전업을 시키고 나니깐 소스보기가 메모장으로 열리지 않거나 xml 이 메모장으로 열리지 않아서 굉장히 당황하신 분들이 많으실 꺼에요.
익스 저버전과 익스8은 소스를 볼 때에 "글자"두 바뀌었습니다. 소스보기를 하시려면 아래처럼
[보기] - [원본] 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소스보기를 하면 아래처럼 익스8 자체에 내장된 소스보기 뷰어 프로그램으로 소스가 열리죠. 이렇게 열리면 기존의 방식에 익숙해 있으셨던 분들이 상당히 당황을 하게 되죠?

 


이 소스뷰어 방식에도 은근히 장점이 많습니다. 하지만 나는 예전의 메모장 소스보는 방식으로 돌아가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을 꺼에요. 그럴 때는 아래처럼 해 주세요. [도구] - [개발자 도구] 를 선택합니다.

 


새 창이 하나 뜰 꺼에요. 메뉴에서 [파일] - [보기 원본 사용자 지정] 을 보면 이것이 기본 뷰어에 체크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체크표시를 메모장으로 바꿔주세요.

 


이 설정으로[보기] - [원본] 해서 소스보기를 하면 메모장에서 소스가 열립니다. 그리고 다시 기본 뷰어보기로 돌아가고 싶으면 동일한 방법으로 이전 옵션으로 설정을 해 주심 되겠죠?
나는 만일 소스보기를 내가 사용하는 에디터 프로그램 그러니깐 나모나 에디트 플러스 또는 드림위버 같은 걸루 열고 싶다면 아래처럼기타항목을 클릭합니다.

 


소스보기를 할 프로그램을 찾아서 선택을 해 줍니다. 구두는 드림위버로 선택을 했습니다.

 


소스보기를 하면 이제부터는 드림위버에서 소스가 뜨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