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공유해요!

엑셀파일 암호걸기 및 파일 백업 (엑셀파일 비밀번호 설정)

꼬부귀 2014. 6. 12. 16:25

엑셀파일 암호걸기 및 파일 백업 엑셀파일 비밀번호 설정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엑셀파일에 암호를 걸어놓으면 아무나 파일을 못여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엑셀파일에 비밀번호 설정하면 다른사람이 볼수없습니다..

중요한 자료일 경우 이런방법으로 비밀번호를 걸어두는것이 좋습니다.

다른사람이 내컴퓨터의 문서를 열람해서는 안될때 이방법을 사용해보세요..

간단하게 아래방법으로 하시면 엑셀파일에 암호걸기 를 할수있습니다.

 
퀵사용법:
1. 해당 엑셀파일창이 활성화 되있는 상태에서 `F12` 키 입력 (다른이름 저장을 누르는 겁니다)
2. `도구`버튼 클릭
3.  `일반 옵션`에서 열기암호 설정
 
엑셀2003 도 같은 방식입니다.. 위와 같이 해보세요.
 


 

 

 

 
`백업파일 항상 만들기`를 체크하시면 파일을 저장할때마다 그 전 최근 저장한 내용이 백업파일로 저장됩니다.
확장자는 `xlk`로, 파일명은 `~의 백업` 이라고 생성됩니다.
아이콘 모양이 좀 틀리지만 더블클릭하면 그대로 엑셀에서 열립니다.
그리고 적당히 다른이름저장하시면 되겠죠..
실수로 저장하였을 경우에 이 기능은 거의 하느님이 됩니다.. ^^
 
 
노파심에.. F12를 마우스로 실행 시키는 화면을 캡처합니다.. 아래를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