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공유해요!

아이폰에서 사진 가져오기 아이폰에서 컴퓨터로 사진 옮기기 강좌

꼬부귀 2014. 9. 9. 16:06

아이폰에서 사진 가져오기 아이폰에서 컴퓨터로 사진 옮기기 & 아이폰 사진 넣기 강좌
안녕하세요 추석 연휴 잘들 쉬셨나요? 오늘은 아이폰에서 사진 가져오기 & 아이폰 사진 넣기 강좌 해보겠습니다.

아이폰에서 컴퓨터로 사진 옮기기 여러가지 방법이있는데 오늘은 2가지방법 을 알려드립니다.
아이폰 사진 옮기기 & 아이폰 사진 넣기 말이 비슷한데 무슨 차이가 있지? 라고 생각하셨나요?
옮기기는 아이폰 -> PC이고, 넣기는 PC -> 아이폰 이예요 
먼저 강좌를 시작하기 전 준비물 CHECK!


1. 아이폰
2.아이폰 케이블
3.사진
4.PC
5.아이튠즈

 

그럼 아이폰 사진 옮기기 강좌부터 시작할게요!

 

 

 


 
아이폰 사진 옮기기는 방법이 많이 있지만, 제일 빠르고 간편한 방법은 제가 설명해드리는
아이폰 사진 옮기기 방법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그냥 PC와 연결 후 윈도우즈 탐색기를 열어보세요
그럼 왼쪽 제가 빨간 체크박스로 표시해둔 것 처럼 ~~의 아이폰이 나오는데,
폴더안을 들어가보면

 

 

이렇게 그동안 찍었던 사진들이 보이게 됩니다.
어떠세요? 아이폰에서 보던 사진이 그대로 PC에서 확인이 가능하죠?
더블클릭해서 크게 보고싶은데.. 더블클릭이 안되실꺼예요
아이폰 내부에 들어가서 확인하는거라 안되는거구요
이제 원하는 사진들을 복사해서 PC로 붙여넣기 하면 아이폰 사진 옮기기는 끝이 나는거예요!

 

 

두번 째 아이폰 사진 넣기 강좌를 시작할게요


먼저 PC와 연결 후 아이튠즈를 켜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으실꺼예요
오른쪽 구석에 제가 체크해놓은 사진 부분을 클릭하세요

 

다음으로부터 사진 동기화를 시작할 예정인데요
먼저 주의하셔야할 점은 잘못 체크하고, 해제하면서 아이폰에 있던 사진이 다 날라갈수도있으니
꼭 잘 읽어보고 따라하세요!

 

 

다음으로부터 사진 동기화를 체크하면 나오는 모습인데요
컴퓨터 특정 폴더에있는 사진을 아이폰에 똑같이 넣어준다는 말이예요
그렇기때문에 이미 아이폰에 다른 PC에서 사진 동기화를 한 상태면 과거에 동기화했던 사진은 다 지워지고
새로운 사진을 동기화하기때문에 잘 읽어보라고 말씀드리는 거예요

 

음, 그럼 기본적으로는 내 사진 이라고 되어있을텐데, 클릭하면

 


 

이렇게 특정 폴더를 선택할 수 가 있습니다
폴더 선택을 클릭! 한 후 선택완료 하시고 아이튠즈 밑쪽을 봐보세요

 

 

 

눈썰미가 좋으신 분들은 이미 예측 하셨을텐데요
원래 동기화라고 나와있어야할 메뉴가 적용이라는 메뉴로 바꼈죠
제가 아까 아이폰 사진 넣기 할 때 기존에 동기화된 폴더가 있으면 삭제된다고 했던 말 기억나시죠?
그게 이 적용버튼을 확실히 눌러버리면 삭제가 되기때문에 한번은 실수로 넘어가셨어도
두번 제가 말씀드리니 절대 놓치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