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제작

모바일홈페이지제작 모바일홈페이지만들기 모바일 홈페이지 쉽게 만들기(1)

꼬부귀 2015. 1. 7. 17:35

안녕하세요 달리는꼬부귀 입니다.

오느은 모바일홈페이지제작 모바일홈페이지만들기 대해 포스팅하려고합니다.

모바일홈페이지만들기 강좌 를 시작해보려고합니다.모바일홈페이지제작에 관심있으신분들은 주목해주세요...

jquery mobile 을 이용해 모바일 홈페이지 쉽게 만들기 입니다..

요즘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에 많이 쓰이는 jquery mobile 를 이용해 모바일홈페이지 만들기 강좌를 해볼려고하는데

오늘은 첫번째 강좌 이구요.. 오늘은 어떻게 모바일홈페이지를  만드는 지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모바일 홈페이지라고 해서 일반홈페이지랑 다르지 않아구요....

기존에 일반홈페이지를 만들어보신 분들이라면 더욱쉽게 모바일 홈페이지를 만들수있습니다.

모바일홈페이지제작 이라고 검색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대부분 광고들이에요.

제목에는 모바일홈페이지제작 해놓고 들어가면 대부준 광고글이더군요. .그래서 제가 모바일 홈페이지 쉽게 만들기방법을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모바일홈페이지만들기 강좌하기 위해 카테고리를 새로 만들었습니다. ㅎㅎㅎ

모바일 홈페이지 만들어보고싶은분들은 지금부터 이글에 집중해주세요.

 

 

 

 


모바일홈페이지 만들기


홈페이지를 만들기 전에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도 공부해서
그 정보를 알려 드릴께요

뭐 역시 간단하게 설명 하겠습니다.
자세한 부분은 인터넷에 검색해 보세요....^^
어차피 가는 방향만 알면 정보 구하는건 쉬우니까요....

 

 

 

 

1. html 기초 를 공부한다 .

    html은 홈페이지 제작에 꼭필요합니다.

    html 기본은 알고있어야해요..(5일정도 만 배우면 어느정도 할수있어요)

    html 은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배울수 있습니다. 블로그나 카페에 강좌가 많습니다..

    검색어로는 html 기초, html 기초배우기, html강좌, html기초태그 등 으로 검색하셔서 html 배우셔야 홈페이지 제작할수 있습니다. html 태그 아시는분들아 이부분 패스 하셔도됩니다.

   

    html 태그 기초는 여기 http://blog.naver.com/plainsub?Redirect=Log&logNo=220088181711

  

 

 

 

2. 제이쿼리 모바일 에 대해 공부한다.
   제이쿼리 모바일이라구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에 특화된 플레폼이 있습니다. 전문적인 용어로는 먼지 모르지만
   한3일 정도 공부하면서  제이쿼리 모바일에 대해 어느 정도 알면 데이터 베이스를 쓰지 않는 간단한 정보  
   제공용  모바일 웹 페이지를 만들수 있어요.

모바일 웹만 만들려면 여기까지만 하시면 됩니다.

 

 

 

3. 호스팅 서비스를 받는다.
    무료 호스팅 서비스 받으세요. 저는 닷홈을 사용합니다.

    무료호스팅 받으면 홈페이지 주소(도메인) 과 공간을 줍니다.

    무료호스팅 신청완료되면 ftp 접속하여 파일을 올려서 홈페이지 를 만들면되구요.

    파일올려 홈페이지 만드는 방법은 나중에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술에 배부를 수 없기때문에

    이번은  첫강좌이기 때문에 나중에 차차 말씀

    무료호스팅 업체 http://dothome.co.kr 여기 회원가입하고 무료웹호스팅신청하면 됩니다.

 

 

 

 

 

모바일웹제작을 하고자 한다면 먼저 웹에 대한 기본인 HTML과 CSS부터 시작을 해서 php,asp,jSP등을 공부를
하면서 자바스크립트, jQuery등을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통상적으로 사이트를 코딩할때
html 마크업 -> css 작업 -> javascript 작업 -> serverscript 작업을 하게 됩니다.
jquery mobile 은 모바일 사이트 제작시 기능과 기본적인 디자인, 효과를 좀더 빠르게 제작하기 위한 javascript 로 만들어 진 라이브 러리 입니다.

위와 같은 마크업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라면 원하는 부분에 class 를 주어 css 로 사이즈, 크기, 위치 등을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결론 모바일홈페이지제작 위해 배워야할것


html 태그배우기
jquery mobile (제이쿼리 모바일) 배우기

 

먼저 배울것은 html 입니다..홈페이지 제작에 html 이 가장중요합니다.

빼놓을 수없는 것이니다.그렇기 때문에 저먼 html태그 배우신다음 jquery bobile 을 배우시면됩니다.

 

 

홈페이지에 로그인이나 게시판을 넣으려면 서버스크립트를 배우셔야하는 이건 나중에 배우셔도됩니다.

 

javascript
php,asp,jsp (이중에 하나만 알면됨)

저는 php로 mysql 연동해서 게시판을만들었어요.

html 만 잘배우셔도 반은 먹고 들어갑니다.
로그인/회원가입 이런거는 만들때도 html으로 틀을 짜야하기 때문에 가장중요합니다.

php db연동해서 게시판을 만들수 있구요. 이건좀 어렵게 때문에 천천히 시간을 투자해서 배우셔야합니다.
asp 나 jsp도  php와 마찬가로 db연동해서 게시판을 마들수 있습니다.
오늘 모바일 홈페이지 쉽게 만들기(1) 첫강좌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먼저 html 태그 기초와 jquery mobile (제이쿼리 모바일) 을 배우세요.

다음 강좌에서는 html ,jquery mobile  이용해서 홈페이지 구조를 만들어 볼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