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동사니

그누보드5로 홈페이지 만드는 방법

꼬부귀 2015. 3. 3. 01:46

 

이번에는 그누보드5로 홈페이지 만드는 방법 을 알려드립니다.

그누보드는 제로보드 만큼은 아니지만 설치형 게시판으로 많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내가 아는 어느 웹개발자는 제로보드보다 그누보드를 더 선호한다며, 보안적인면에서도 제로보드4(제로보드 XE가 아니라) 보다는 그누보드가 낫다고 말한적이 있다.
위의 예를 든 것은 그누보드가 제로보드4 보다 낫다, 못하다를 이야기 하려는 것이 아니고, 그누보드도 개발자들 사이에서 상당히 사랑받고 있는 툴임에는 틀림 없다는 것이다.
사용하는 방법은 제로보드4와 유사한 것 같다.
그누보드의 다운로드, 사용법은 다음 그누보드 공식 사이트를 참고 하자.

 

그누보드 홈페이지 http://www.sir.co.kr/

 

그누보드5 다운로드  http://sir.co.kr/bbs/board.php?bo_table=g5_pds

 

 

 

 

 

여기서 그누보드5 설치파일을 다운받은 후 압축을 풀어서 ftp 프로그램으로 본인의 웹서버(홈페이지)에 업로드 하세요.

 

홈페이지가 없으시면 닷홈 무료 홈페이지를 신청하세요.. 닷홈에가입하면 홈페이지를 무료로 줍니다..

 

닷홈 홈페이지
http://www.dothome.co.kr/

 

 

닷홈 무료 홈페이지 신청방법

http://gby05.tistory.com/1619

 

 

무료 계정 신청이 완료되면  내컴퓨터로 들어간후 주소창에 ftp://본인아이디.dothome.co.kr/

를 입력하고 ftp를 접속하세요.. 로그인 창이뜨면 아이디/비번을 입력해서 로그인하세요.

ftp아이디/비밀번호 는 닷홈로그인후 마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ftp프로그램 파일질라 다운로드 http://www.filezilla-project.org

 

ftp프로그램으로 그누보드5 설치파일을 올리세요.

 

ftp프로그램 사용법은 여기

 

ftp로그인하면 html 폴더가 보일거에요..그안에다 그누보드5 설치파일을 넣고 설치하면

홈페이지가 만들어집니다... 그누보드 설치방법은 인터넷으로 검색하면 나옵니다..

 

설치가 끝나면 게시판 생성 하고 홈페이지 꾸미시면 됩니다...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은 제블로그 오른쪽 [홈페이지 제작] 카테고리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