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pdf 잠금해제 pdf 보안해제 프로그램 pdf 암호 제거 프로그램

꼬부귀 2015. 7. 24. 16:50

 

pdf 잠금해제 pdf 보안해제 프로그램 pdf 암호 제거 프로그램

안녕하세요 가끔 pdf 잠금 파일을 받아서 매우 화나는 경우가 가끔있죠?
먼저 pdf 잠금 파일의 유형은 크게 세가지가 있는데요
1. 아예 처음 열때부터 잠겨있는 것
2. 편집이나 인쇄가 잠겨 있는 것
3. 둘 다 잠겨있는 것 (둘 다 비밀번호는 다름)

 

세가지 유형 중 난감한 순위를 꼽자면 3 > 1 > 2 순인데

2번의 경우는 pdf 잠금 해제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해결이되죠
1,3번은 현실적으로 거의 불가능합니다..


그럼 다시 본론으로 넘어와
pdf 잠금 파일 만드는 법부터 따라해볼게요!

 

보안 - 암호로 암호화를 클릭해서 쭉 따라가면 암호가 걸린 문서를 만들 수 있는데
이때 꼭 주의해야할 점은 암호를 설정한 뒤 저장을 꼭 해야 적용됩니다!!


 

 


pdf 잠금 파일을 열면 이런 메세지가 나오는데요


그럼 이제 pdf 잠금 해제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이 경우가 1, 3번 경우죠 아예 처음부터 암호가 걸려있는 상태
2번은 일단 문서가 열리는 상태니까 제외!

 

 


인터넷에서 pdf 잠금해제에대해서 알아보면 여러가지 프로그램과 사이트들이 나오는데
대부분 잠금해제하는데 너의 책임이 크니까 나는 몰라라면서 해줄 것 같은 메세지를 많이 보여주죠
 

 

하지만 돌아오는 결과는 백만 년이 걸린 예정이라는 메세지..
암호는 1234였습니다..ㅋㅋㅋㅋ

 

 

여러가지 사이트와 프로그램을 돌려본 결과 1,3 번 유형의 경우에는 보안해제가 불가능하고
2번의 경우 (인쇄나, 편집이 막혀있을 때)는 가능합니다

 

http://www.pdfunlock.com/

 

저는 이사이트를 이용해서 해제를 했는데 영어로 되어있지만 파일을 업로드 한 후
unlock! 버튼만 눌러주면

 

 

 

간단하게 문서 편집, 인쇄제한을 풀었다며 다운받으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만약에 1,3번 pdf 잠금 파일을 받았다면 새벽 2시가 아닌 이상..
제작자에게 전화해서 비밀번호를 알려달라고 하는게 정신건강의 좋다는 결론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