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스마트폰 사진복구하기 갤럭시S3 사진복구방법 갤럭시S4 사진복구방법 갤럭시S5 사진 복구방법

꼬부귀 2015. 9. 7. 17:13

 

 

오늘은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S3 사진복구방법 갤럭시S4 사진복구방법 갤럭시S5 사진 복구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려 드리겠습니다합니다.

갤럭시S3 , 갤럭시S4 , 갤럭시S5 , 갤럭시S6 모두 동일한 방법입니다..조금다를 수도있지만 많이 다르지 않을거에요.

얼마전에 제가 사진을 보다 실수로 삭제하였는데요 그래서 복구 하는 방법을 찾다가 알아낸 방법이에요.

도움이 되지않을까해서 글을 올려봅니다.도움이 안될수도 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올려드려요

물론 100% 복구는 장담 할 수 없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알게된 방법인데요.

이 방법으로 사진은 다복구 했네요. 저는 실수로 잘못터치해서 삭제가 된거에요.

그럼 삭제한 사진을 살려보자구요.. 본인의 스마트폰을 먼저 켜주시구요..

자 일단은 글로 쓰면 이해 불가실 테니...그림으로!!!!!!! (훗 나 너무 친절한듯?)

아래 방법 대로 따라하면 삭제된 사진을 복구 하실 수있을거에요...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안되면 할 수 없지만... 하나 건지면 대박인거죠

 

 

 

 

 

먼저 갤럭시 첫화면에서 <앱스> 를 터치해주세요.

 

 

 

그 다음 을  <내 파일> 을 터치해주세요.. 

 

 

그럼 이런화면 뜰거에요. 여기서 왼쪽버튼(홈버튼 왼쪽)을 꾸욱 누릅니다.

 

 

 

홈버튼 왼쪽에 버튼 누러요. (말로만 하면 이해안될껄 같아) ↑

 

 

 

 

꾸욱 누르면 위와 같이 설정 이 나올거에요..
설정을 터치해주세요..

 

 

 

 

 

들어가시면, .thumbnails 와 Camera 폴더가 두개 있을 것입니다.
Camera 폴더는 현재 핸드폰에 저장되어있는 사진이나 직접찍어서 저장된 사진들이 담겨진 공간 입니다.
.thumbnails 폴더는 말 그대로 썸네일 파일들이 있는 폴더입니다.
갤러리에 있는 사진의 미리보기 파일들이죠.
동영상 첫화면이나, 사진을 직접 찍었을 경우에 Camera 와, .thumbnails 이곳의 두폴더에 동시에 저장 됩니다.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이 이곳에도 저장이 됩니다. 썸네일 폴더는 미리보기 사진입니다.

이곳에 저장된 사진들은 원본사진 보다 조금 다릅니다.크기가 원본보다 작습니다.

미리보기로 보여지는 사진이기때문에 크기가 작은거에요..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면 Camera 폴더와, .thumbnails 폴더에 동시에 저장이되는데

thumbnails 폴더에 사진은 미리보기 용입니다. 지금 이 화면에서 작은 사진들이 보이잔아요.

이것이 thumbnails 폴더에 사진이에요.. 이곳에어 찾아보시면 삭제된 사진이 있을거에요.. ^_^

만약 복구하고자하는 사진 파일이 직접찍은 사진이 아니라면 .thumbnails 이곳에 없을 가능성이 높으나
있는경우도있기때문에 .thumbnails 폴더를 찾아보시고 만약 이곳에서도 발견하지 못했다면 없는거에요.. 
삭제된 사진이 있으면  다른곳으로 옮겨주시면됩니다

kies 이용해서 옮기거나 블루투스로 옮기거나 카카오톡으로 도 옮길수있습니다..

 

 

 

 

 

.thumbnails 사진을 다른 곳으로 옮기는 방법

 

 

옮길 사진을 선택해주시구요.

 

 

여기에있는 사진 전부다 복구 하려면 위와같이 <1개 선택 > 터치후 <모두 선택> 해주세요.

 

 

 

그럼 사진이 모두 선택 되는데 우측 상단에 빨간 네모친 부분을 터치해주세요.

(블루투스, 카카오톡 으로 휴지통 오른쪽에 공유 를 터치하고 옮기시면 됩니다.)

 

 

터치하면 이동 ,복사 가 나타나는데 <이동> 선택 해주세요.

 

 

sdcard0 로 들어가주세요..

 

 

상단에 <폴더 추가> 를 누르고 새폴더를 하나 만드신후에 <여기로 이동> 을 누르면 선택된 사진들이 모두 폴더로 옮겨지게 됩니다.

갤럭시S3 ,갤럭시S4 , 갤럭시S5 갤럭시S6 사진 복구방법 조금이나마 도움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