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오토캐드 뷰어 프로그램 dwg뷰어한글판 올려드립니다.
dwg파일뷰어프로그램이 필요하신분들은 아래 캐드뷰어무료다운로드받으세요.
도면파일 볼때필요한 프로그램인데요. 컴퓨터에 고가의 오토캐드프로그램 설치하지않아도 dwg파일을 확인할수있습니다.
가볍고 빠른 무료 오토캐드뷰어 프로그램입니다... 설치하시면DWG,DXF,DWF,DWT등의 파일을 열람할수잇습니다.
ACADSee는 외국산 프로그램입니다..오토캐드 파일인 DWG, DXF, DWF, DWT 파일을 손쉽게 볼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래은 쉐어웨어이지만 시작시마다 등록권유창이 뜨는 것을 제외하면 기존의 프리웨어와 마찬가지로 사용에 아무런 제한은 없습니다.
제작사 홈페이지 들어가봣는데 홈페이지가 안열리네요 망했나보네요 아무튼 프로그램은 계속 쓸수있습니다..
아래 첨부파일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DWG, DXF, DWF, DWT 파일을 볼수있습니다..
Vista ,Windows7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관리자 권한으로실행] 해주세요.

오토캐드뷰어(dwg보는프로그램).exe

 

[주요기능]

DWG, DXF, DWF, DWT 포맷 보기
Zoom 기능
썸네일 방식, 작은 아이콘, 큰 아이콘, 리스트, 상세 리스트 방식 뷰어
멀티 쓰레딩 방식
Pan 컨트롤
레이아웃 조절
Bird's eye 보기
Aerial view
3D dynamic view
Full-screen view
Fast preview
foreground, background 색상 조절
파일 이름 변경
Color adjustment
이미지 잡기
빠른 랜더링
드래그 앤 드롭 지원
드로잉 파일의 매니저 기능

 


<ACADSee 뷰어 프로그램 설치>


설치 시작합니다..계속하려면 Next 클릭합니다. 설치는 어렵지않아요 Next만 계속 클릭하면됩니다.ㅎㅎ

I accept the agreement (동이함) 을 체크하고 next (다음) 을 눌러 진행합니다

설치경로입니다.
특별한 일이 없는이상 기본 경로로 까는것이 편합니다.

시작 메뉴에 생성하는 폴더이름 그대로 나두고 <Next> 다시 클릭 합니다

Create a desktop icon (바탕화면에 아이콘 생성) 체크 하고 <Next> 클릭합니다.


최종 확인페이지 입니다. 설치 경로가 맞고 별 지장이 없으면 Install을 눌러줍니다.

설치 진행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오토캐드 설치를 완료입니다. 설치를 끝내려면 Finish를 누릅니다.

 


이젠 dwg도면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자동으로 설치한 프로그램이 연결되면서 dwg파일이 열립니다..


도면파일 실행화면입니다..

 

 


아래는 autodesk사의 오토캐드 뷰어 프로그램 DWG TrueView 2011 다운로드

DWG TrueView 2011은 오토캐드 파일인 DWG, DXF 파일을 보여주는 뷰어 프로그램입니다.
오토캐드와 같은 엔진을 사용했기 때문에 오토캐드를 사용하듯이 DWG, DXF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오토캐드 도면 파일을 쉽고 정확하게 보여주며, 오태캐드의 다른 버전으로 도면을 변환할 수 있습니다. 즉, 최신 버전에서 이전 버전으로 이전 버전에서 최신 버전으로 변환이 가능한 TrueConvert DWG 버전 변환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거리 측정 및 면적 측정이 가능하고 오토데스크 디자인 리뷰에 대한 마크업 DWF 파일로 개시가 가능합니다.
오토캐드와 비스한 리본 스타일의 메뉴를 지원하며, 동일한 마우스 조작을 통한 확대/축소가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 기능상 비슷한 점이 있어서 단순하게 DWG, DXF 파일을 보기만 할 때 사용하기에 적당합니다.
운영체제 WinXP/WinVISTA/Win7 32bit/64bit

 

DWG TrueView (32bit용)

http://file.daum.net/pc/view.html?fnum=265750&cat=2&scat=42

 

DWG TrueView (64bit용)

http://file.daum.net/pc/view.html?fnum=265749&cat=2&scat=42

 

 

 

초고속다운로드 하고 다운로드 가 있는데 밑에 다운로드 눌러서 다운받으시면됩니다.. 속도는 별차이 없습니다.

 

 

DWG 도면 파일을 새롭게 작성하거나 수정/편집할 일이 없는 사람들에게, 특히 dwg 파일을 열어보기만 사람들에게는, AutoCAD를 구입해서 사용하기는 너무 부담스럽다.

이런 Dwg/Dxf 파일을 열어보기만 할 사람들은, 무료로 배포되는 DWG TrueView를 사용하면 된다.

http://usa.autodesk.com/adsk/servlet/pc/index?id=6703438&siteID=123112

 (영문판 DWG TrueView 2011) - 64 비트도 제공.

AutoCAD와 같은 엔진을 사용했기때문에 AutoCAD를 사용하듯이 (같은 user inteface를) 사용할수 있다.

 AutoCAD와 TrueView를 비교해보면 아래와 같다.

<동일한 점> : 

1. AutoCAD와 비슷한 스타일의 ribbon 메뉴

 

2. AutoCAD와 동일한 마우스 조작을 통해 확대/축소 (Zoom in/out) , 이동 (Pan)  등등 가능 

3. SteeringWheel을 이용해서, 기존의 마우스 조작 방법을 하지 않고 다른 방식으로, 즉,  확대, 축소를 할수 있고, 또는 집같은 3D 모델 사이를 걸어 다니는 자연스러운 관찰을 할수 있다.  


뿐만 아니라 되감기(rewind) 기능을 이용해서 이전의 장면을, 영화를 되감아보듯이, 다시 볼수 있다.  


4. 오토데스크 모든 3D 모델 작업에서 사용되어지는 ViewCube를 이용해서, 2차원, 3차원 화면을 자유롭게 넘나들면서, 원하는 방향에서 모델을 관찰할수 있고, 회전해 볼수 있다. 

5. 도면층(layer), 인쇄/플롯(plot) 가능

 

6.  당연하게도 AutoCAD 처럼 2D/3D Dwg/Dxf 파일들을 열어서 볼수 있다.

 

7. Dwf 파일로 출판/내보내기 가능(Publish to DWF)

(DWF 파일을 보기위해서는 Autodesk Design Review가 설치되어있어야 한다.)

 

(Autodesk Design Review 2011)

http://usa.autodesk.com/adsk/servlet/pc/index?siteID=123112&id=4086277

 

 

<차이점>:

 

1. TrueView안에는 DWG Convert의 기능이 있어서, 도면 파일들을 AutoCAD 2000 부터 최근까지의 포맷으로 한꺼번에 변환시킬수 있다. (참고로, 변환된 도면은, 윈도우즈 7인 경우, 기본적으로 c:\users\<사용자 아이디>\document\Drive_c\ 에 저장된다)

 

2. TrueView의 하단에는 AutoCAD와 같은 Command line창이 아래에 보이지만, AutoCAD 명령어를 입력할수는 없다. 따라서 키보드로 입력하는 명령어는 작동하지 않는다. 

3. ShowMotion이 제한적으로 지원된다. 즉, 보는 것만 가능하고, 새로운 애니메이션 장면을 추가할수는 없다. 


4. AutoCAD 상단에 있는 인포센터(Info Center)가 TrueView에는 없다. 따라서 TrueView는 키워드를 통한 RSS 피드 검색이나 지식 기반 (knowledge base) 검색과 같은 기능은 제공되지 않는다.

 




Posted by 꼬부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