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곰플레이어 mp4 코덱 및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 링크 합니다.
곰플레이어 mp4 코덱 필요하신 분 있을까싶어서 올려요 곰플레이어 홈페이지 가보니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 도 있더군요.
인터넷에서 내려 받은 동영상은 갖가지 코덱으로 인코딩되었다. 특별한 알고리즘으로 암호를 것었다는 얘기다.
따라서 이것을 재생하려면 인코딩할 때 썼던 알고르즘으로 풀어야 한다. 이를 디코딩이라고 한다.
인코딩할때 썼던 코덱은 디코딩 즉, PC에서 재생할 때도 깔려 있어야 한다.
문제는 코덱이 종류가 너무많아서 지금 재생하려는 동영상이 어떤 코덱을 썼는지 알 수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수많은 코덱을 다 모아놓은 '통합코덱'이 인터넷에 많이 올라와 있다. 동영상을 볼 때 가장 많이 생기는 에러도 코덱 문제다.
이것을 해결하는 최선의 방법은 통합코덱을 까는 것이다.
곰플레이어는 자체코덱 플레이어로 거의 대부분의 동영상은 코덱 설치 없이 바로 재생되어야 정상입니다..
곰플레이어에서 코덱 찾기가 나오는 경우는 크게 3가지 정돈데요..
첫째는 동영상 파일이 불완전하거나 가짜 파일일 경우입니다..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의 경우 업로드가 완전히 이루어지지 않은 파일을 받았거나 다운로드가 완전히 이루어지지 않은 불완전한 동영상을 입력했을 경우 지금 같은 코덱 찾기 오류가 보여집니다..
또한 자료실을 이용한 다운로드 영상의 경우 다운 횟수를 늘리기 위해 가짜 파일을 올려 놓는 경우도 간혹 있으며, 이 경우 역시 껍데기 용량만 높은 파일이지 내부가 텅 비어 있으므로 코덱 찾기 오류가 발생됩니다..
이 경우는 동영상 파일이 불완전해 곰플레이어에서 영상 자체를 인식 못하는 경우로 코덱을 설치한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 제대로 된 파일을 다시 다운받아야만 합니다..
두번째는 코덱이 너무 많이 설치되어 코덱간의 충돌이 발생된 경우입니다..
곰플레이어 내부에는 자체 코덱이 내장되어 있는데, 이것 말고 컴퓨터에 또다른 통합 코덱을 설치했을 경우 영상을 재생하려 할 때 곰플레이어의 코덱과 컴퓨터에 설치된 코덱이 동시에 작동하며 충돌하게 되면 지금 처럼 영상을 인식하지 못해 코덱 찾기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컴퓨터에 설치된 모든 코덱을 삭제하면 문제 해결이 가능합니다..
세번째는 곰플레이어에서 원래 재생이 불가능한 영상인데요..
rmvb나 mov같이 Real player나 Quicktime player 같이 본래 재생가능한 프로그램들이 따로 있는 영상의 경우는  그에 맞는 코덱을 설치해야만 영상의 재생이 가능합니다..
간혹 프로그램이 완전히 엉켜 곰플레이어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http://tvpot.daum.net/application/PotPlayer.do 여기를 클릭하시면 다음팟플레이어를 받는 곳으로 이동..
곰플과 마찬가지의 자체 코덱 플레이어로 코덱 충돌에도 민감하지 않고 불완전한 동영상의 경우도 재생 가능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KM플레이어로 재생시에도 오류가 발생된다면 99.9%이상 가짜 파일이라고 보시면 맞을 겁니다..

 
곰플레이어로 재생했는데 소리만 나오고 화면이 안나거나 반대로
화면이 나오고 소리가 나오질 않는 경우는 직접 코덱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자 그리고, 오늘은 통합코덱을 한꺼번에 설치하는 스타코덱을 소개해드립니다
영상을 보려고하면 가끔 코덱이 없어서 소리가 안나오거나
영상자체가 안나오는경우 혹은 영상도 안나오고 소리도 안나오는 현상이
일어날때 설치하는 통합코덱입니다.스타코덱은 통합코덱중 가장 유명한것중 하나입니다.
아마 한번씩 코덱이없어서 영상파일을 재생 못했을때가 있으실겁니다.
스타코덱 설치 방법도 간단하고 설치할때 같이설치되는 스폰서 프로그램도 없어  많은 분들이 스타코덱 을 사용합니다..
스타코덱 설치 지금 바로 하셔서 영상을 한번 봐보세요.
곰플레이어를 사용하시는 분들 정말 많으시죠 ?
곰플레이어를 사용하시는 분은 여기를 주목해주세요 !!
그래서 오늘 곰플레이어통합코덱 다운로드를 받으셔서 오류 없이 곰플레이어를 즐겨보세요
곰플레이어통합코덱 다운로드로 오류없는 곰플레이어를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멀리서 찾지 마시고 이곳에서 쉽게 다운받아서 오래오래 사용해보세요
곰플레이어 오류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곰플레이어통합코덱을 찾고계신데요,
생각하지도 못했을 때 정말 필요하게 되니 꼭꼭 다운받으셔서
두고두고 오래 사용하실 수 있으니 부담없이 곰플레이어통합코덱을 만나보세요 ^^

곰플레이어통합코덱 다운은 아래 링크로 다운로드할수 수 있어요 !

곰플레이어통합코덱 다운다운로드 http://www.atfile.com/detail.html?cont_code=177089&catg_code=02&catm_code=05


곰플레이어 자막자료실 링크 http://gom.gomtv.com/main/index.html?ch=subtitles&pt=l&menu=subtitles 

 

스타코덱 설치방법 입니다.

설치 파일 실행 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뜬다. 설치 할꺼니까 다음을 클릭..

동의함 클릭, 동의 안하면 설치 안해 주니까!!

구성요소선택 그대로 나두고 다음 클릭한다

 여기서도 다음 클릭 경로는 기본 경로로 하겠다

 버전 베타7 기본설정으로 놔두고 다음 클릭한다

오디오 환경 설정 변경하지 않음 그대로 나두고 다음 클릭한다.

비디오 환경 설정 도 마찬가지로  변경하지 않음 그대로 나두고 설치 클릭한다.

 컴퓨터가 알아서 설치 하나까 일단 대기... 

 완료 됐으면 마침 클릭 한다..  곰플레이어를 종료 후 다시 실행해야
적용이 되오니, 꼭 재시작 후  다시 한번 동영상을 재생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오랜만에 무한도전 제휴서비스로 다운받아서 볼려구 하는데 곰플레이어는 mp4 파일이 제대로 재생이 안되더군요
영상은 제대로 나오는데 소리가 안나와서 검색해보니까 기존 코덱 싹 지우고 무슨 퀵타임코덱설치하면 된다고 하는데
그렇게 해도 문제가 해결이 안되더군요 재부팅도 해보고 mp4 사운드코덱도 설치해보고 별짓 다해봤는데도 안되서
이거 파일에 문제가 있는건가? 그런생각이 들어서 다음팟플레이어로 재생해보니까 왠걸? 잘만 재생되더군요 소리도
잘나오고 혹시 그동안 곰플레이 업데이트안해서 그런가 해서 업데이트해보고 플레이 누르니까 이제는 아예 재생도
안돼요~
ㅋㅋ문제는 곰플레이어였습니다. 앞으로 mp4파일은 곰플레이어로 재생하지 마세요 스트레스만 쌓입니다
곰플레이어가 mp4 파일 재생하는데는 문제가 있더군요

다음 팟플레어 다운로드 링크 http://tvpot.daum.net/video/live/PotplayerSpec.do

 

 

개인적으로 곰플레이어의 시대는 갔다고 말하고 싶네요
곰플레이어서 제공되는 기본 코덱이 굉장히 수준이 떨어지고 재생도 잘 못시키기 때문에
그렇다고 다른 코덱을 깔자니 컴퓨터 지저분해지고
때문에 내장 코덱이 잘 되어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가 좋은데
하나는 km플레이어
다른하나가 다음 팟 플레이어 입니다

아래는 설치 방법이네요 

 
 
설치 첫 화면입니다.

 

이용약관읽으실분 읽어 보시구요
동의합니다.

역시 컴퓨터를 깨끗이 쓰는데 중요한 창이죠?
더러운걸 싫어하는지라
다음 클리너 설치 요론거 체크 헤제 해주시고
저는 집에는 프로그램 그룹이나 바탕화면 연결도 안해요 ㅋㅋㅋㅋ

 

설치 폴더 입니다.
기본 폴더로 해주고 설치 클릭 

 

설치중 


설치 완료 됐다고 안심하면 안되죠?
마이피플 뭔데 저거?
체크 해제 해주세요 ㅋㅋㅋㅋ
그럼 즐거운 영화 관람~!




Posted by 꼬부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