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용~~
오늘 소개하는 유틸리티는 다음팟인코더 동영상편집 프로그램 인데요..
다음팟인코더 구버전 올려드립니다..다음팟인코더 구버전 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서 올려려요~
AVI, WMV, MP4 확장자를 변환할때나 편집할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용량이 커서 2개의 파일로 분할압축이 되어있습니다 알집으로 압축했구요. egg 파일입니다.
egg파일 압축풀수있는 프로그램은 알집프로그램,빵집프로그램 ,반디집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다음팟인코더 구버전 아래 첨부파일을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ㅎㅎ
동영상 용량이 커서 필요할 범위만 편집하고자할때 pc에서 다운받을 파일을 스마트폰에 넣고 싶을때 다음팟인코더 를이용해 변환 할수있어요.
자~~ 다음팟인코더 동영상편집 프로그램 필요하신분 서둘러 다음팟인코더다아 이용하세용 ㅎㅎ
그럼 오늘은 다음팟인코더에 대해서 설명 해보겠습니다ㅎㅎ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 파일들을 휴대기기에서 재생하기 위하여 필요한 인코딩을 해야됩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wmv 나 avi 파일을  재생할수없기 때문에
그럴때..아이폰에서 사용하는 mp4 동영상 파일로 변환해야되는데요.  용량이나 화질 확장자등의 이유로 들어가지 않을때가 있습니다ㅎㅎ
그럴때는 다음팟인코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 파일을 변경할수 있습니다ㅎㅎ
안드로이드 , 아이폰 ,아이패드 ,용 동영상으로 인코딩 할수있습니다.인코딩은 물론이고 동영상편집까지 가능합니다.


다음팟인코더는 포털사이트 daum에서 제공하는 무료프로그램입니다!ㅎㅎ
유마일 인코더나 , 바닥인코더 보다 써본사람으로서 다음팟인코더를 추천합니다.
국산 다른 인코딩 프로그램에 비해서 빠른게 특징이 입니다.ㅎㅎ
스마트폰 여러가지 종류의 디지털기기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ㅎㅎ
스마트폰부터 mp3나 기타 게임기에 필요한 확장자까지 전부 지원가능합니다!ㅎㅎ
인코더라고해서 이게 인코딩만 하는게아니에요!ㅎㅎ
간단한 동영상 편집기능 도 있어요ㅎㅎ 그래서 많은 분들이 애용합니다.
우리가 간단한 동영상 편집할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게 윈도우 무비메이커 아닌가요?ㅎㅎ
하지만 무비메이커는 완전 초보들도 편집할 수 있는 편집 프로그램이고,다음팟인코더는 전문적으로 편집할 수 있다는 차이를 보이는데요,
무비메이커는 너무 쉽게 구성된 탓인지 한계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하지만,
다음팟인코더는 처음에는 어렵지만 이런 한계들을 여기서 극복할 수 있네요.
다음팟인코더를 이용하면 인코딩부터 편집까지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사용가능하기때문에 너무 좋네요ㅎㅎ

 
 
다음팟인코더 동영상편집 프로그램 정말 유용합니다. 제가 아이폰에 동영상 넣을때 씁니다..ㅎㅎㅎ
제가 500MB 되는 동영상 파일을 다른거로 인코딩했을때.. 대략 10분정도가 걸려서
항상 프로그램을 돌려놓고 자고 일어나면 인코딩이 되있었는데 . 이제는 금방 끝나니까. ㅎㅎ
작업을하고 잘수있어서 좋네요ㅎㅎ
인코딩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ㅎㅎ
유마일인코더도 있고.. 바닥인코더도 있고 전부다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공통점이 있지만
제가 다음팟인코더 만 쓰는이유는 바로 한방에 인코딩부터 편집까지 할수있어서 애용합니다.ㅎㅎ
거기다가 daum이랑 연동이 되어있어서 동영상을 편집하다가 바로 업로드 까지 할수 있구요ㅎㅎ
무료 인코딩 프로그램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이만한 프로그램이 없네요!ㅎㅎ
다음팟인코더 사용방법은 한번 실행시켜보시면 그렇게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쉽게 쓸 수 있어요
인코딩 부분과 동영상 편집부분이 나뉘어있는데요 . 실행하고 자신이 작업하고자하는 부분을 선택해서 실행하시면되요!ㅎㅎ
이만하면 사용법을 잘 설명한건가요?? ㅎㅎ 제가 글솜씨가 없어서 자세히는 못적겠네요. ㅎㅎ
저는 아이폰에 동영상을 넣을때 주소사용하구요
다음받아 직접 인코딩 편집해보세요 어렵지 않으니까요 . ㅎㅎ
베가 라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도 있지만 간단한 편집 프로그램 다음팟인코더 를 추천합니다. ㅎㅎ

첨부파일은 구버전 이구요..밑에 분할압축파일 2개다 같은 폴더에 받으신후 "다음팟인코더.vol1"파일에 우클릭하여 압축풀면됩니다.
다음팟인코더.vol1 파일 하나만 압축풀면 나머지 파일은 알아서 자동으로 압축이 푸리게됩니다..
최신버전을 원하시면 아래 팟플레이어 공식홈페이지로 들어가서 다운받으세요.
얼마전에 다음팟 인코더 업데이트 했는데 DTS코덱 인코딩 더이상 지원 안한다고 합니다.
블루레이타이틀중에 DTS코덱이 많은데 왜 막아놨을까요?
예전버전은 지원하니까 업데이트 하지말고 예전버전을 사용하는게 좋겠네요.
업데이트하지마세요~~

 

다음팟인코더.vol1.egg 

다음팟인코더.vol2.egg

 

 

 

팟플레이어 최신버전 받기 http://tvpot.daum.net/encoder/PotEncoderSpec.do

 

먼저 이 프로그램의 주요 기능은 하나입니다.
고용량의 동영상의 용량을 줄여주는 역활을 하죠
특히 네이버 카페에 동영상을 업로드하기 위해서는
영상의 용량제한이 100MB 이하이어야하는데
이 '다음 팟 인코더'가 동영상의 용량을 100MB 이하로 줄여주는 역활을 합니다.


※주요기능※

- 동영상 인코딩 기능 : 특정 코덱의 영상을 다른 포맷으로 빠르게 변환하실 수 있습니다.
- 용량별/분할 인코딩 지원 : 동영상 파일을 일정 크기에 맞춰 인코딩하거나 하나의 파일을 원하는 숫자로 나눠서 인코딩하실 수 있습니다.
- 간단 프리셋 지원 : MP3 플레이어나 휴대폰부터 자동차 네비게이션까지 다양한 기기에 최적화된 인코딩을 지원하며 간단한 프리셋 선택으로 손쉬운 인코딩이 가능합니다.
- 오디오/자막 싱크 기능 : 동영상 속 음성이나 자막이 어긋나는 걸 보정해서 인코딩 하실 수 있습니다.
- 간단한 편집 지원 : 동영상 파일을 구간별로 잘라내거나 오프닝, 엔딩 텍스트 입력 등 편집 기능을 제공합니다.
- 고용량 업로드 지원 : 100MB 이상의 고용량 파일을 tv팟, 카페, 블로그 등에 업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좋은 기능이 넘쳐나는 프로그램이지요~^^ 

팟인코더 다운로드 클릭하면 최신버전을 받을수있어요.

 

 

다음팟인코더에 대해 대해 몇자 접어보겠습니다.요
출퇴근길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이 스마트폰, 또는 패드 등으로
동영상을 감상하는 모습일겁니다.
그래서  동영상 인코딩에 대해 알아보려 하는데요,
우리에게 필요한 스마트폰, 패드에 필요한 영상 인코딩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일단 인코딩에 앞서 이 영상을 어디에 사용할 것인가가 중요합니다.
그냥 폰에 넣고 보기만 할 것인지, TV아웃을 통해 볼 것인지,
인코딩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주로 무료 프로그램인 다음 팟 인코더를 사용합니다.
오늘은 그 중에 무료프로그램인 다음 팟 인코더로 진행을 할 예정인데요~
현재 많이들 사용하시겠지만 무료라고 무시하지는 마세요 :) 이미 많은 고수분들을 통해 상당히
높은 수준의 프로그램으로 인정받고 있으니까요~~ㅎ
요즘에는 영상을 컴퓨터로 직접 보지않고 핸드폰에 넣어서 이동하는 시간에 보거나 하죠
그 때 영상 크기를 줄인다거나 기기에 맞게 확장명을 바꿔주는데 다음팟인코더 많이 사용하시길래
가져와봤습니다^_^ 필요하신 분들은 가져가서 사용하세요~ 

다음자료실 이나 네이버 자료실에도 있답니다. 

설치하시는법은 알죠??
그냥 다음만 계속 누르시면 됩니다. !! 

실행후 다음 클릭합니다.

 다음팟인코더 이용약관에 동의해야만 사용할수있습니다.동의함 클릭합니다.

 저는 동영상 인코딩 동영상편집을 위해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것은 다 체크를 풀고 다음팟인코더에 필요한 부분만 인스톨하였습니다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마침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하고 실행하면 그럼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불러오기나 마우스로 인코딩(용량 줄일 파일)
아참.. 네어버에스는 동영상재생이 15분 넘으면 안올라 갑니다.!!!

 

저는 예를 들어서 MP4파일에서 FLV로 하겠습니다.
FLV로 하는 이유는 블로그나 카페에 영상을 올릴때, 가장 좋은 파일이기 때문이지요
 

 

다음에는 불러오기 버튼을 눌러서 원하는 파일을 불러오시고

 
 

PC 저장용에 들어가세요

 
 

사이즈는 알아서 조정하시고(저는 원본크기 사용) 
 

화질을 선택하시고

 
 

원하시는 저장위치를 정하시고 

인코딩을 시작하시면, 이런 화면이 뜨는데요
밑에 인코딩 화면을 미리보기 기능과 완료후 시스템 종료 기능이 있습니다. 

 

인코딩이 끝나면 이런 화면이 뜹니다 ㅎㅎ
그 다음에는 저장된 위치로 가신후에 인코딩이 잘 됬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에 동영상을 넣기 위해
인코딩을 할때 쓰실 수 있는 다음팟인코더 ( DaumPotEncoder ) 입니다.
또한, 다음 팟 인코더는 동영상을 편집까지 가능하기에
다운 받을 만한 가치 있는 프로그램으로써,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다음팟인코더도 괜찮지만 유마일 인코더 라고있는데 이게 아이패드나 아이폰에 동영상 넣을때 속도가 더빨라요..
제가 다음팟 이랑 유마일 써봤는데 유마일이 훨씬 빠르더라구요..역쉬 어제 영화다운받아서 유마일로 인코딩하여
아이패드에다 넣구 오늘 아침 출근길에 봤어요...^^참고하세욥~

도움이 되었으면 덧글 달아주시는거 아시죠,




Posted by 꼬부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