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수 있도록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먼저 컴퓨터를 잘하신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바로가기를 통해 엡손 서비스 센터로 바로가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자! 이제 컴퓨터에 대해 잘모르시거나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직접 찾아서 다운받아 설치하기 힘드신 분들을 위해 이미지와 함께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앱손 프린터 및 스캐너 혹은 복합기등의 제품 모델명 및 제품명에 대해 알고 계시면 드라이버를 더욱 편리하게 다운받고 찾을수 있습니다.
보통 제품 모델명은 사용하시는 프린트 및 스캐너 등의 측면 혹은 전면부에 영어 알파벳과 숫자 조합으로 적혀있습니다.
간혹 후면부 전원 콘센트 옆에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알기 쉽게 제품 모델명을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ex) Epson B-500DN     ,     Stylus Photo R1800       ,       ME OFFICE 900WD     ,       GT-S55

등으로 영어 및 숫자로 구분 되어있습니다.
자! 그럼 먼저 자신이 설치해야하는 모델명에 대해서 메모장에 기록해두시고~!!!

 
주소를 통해 엡손 서비스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 앱손 서비스센터 http://www.epson.co.kr/support/downloadcenter/Epson_Support_Driver.asp

 

아래는 위 URL로 접속시 나오는 화면입니다.

 

자! 그럼 위 이미지에 나오듯 아래처럼 click이 있는 부분을 통해 자신의 프린터, 스캐너, 복합기 등의 종류를 먼저 선택해주세요

저는 잉크젯 프린트를 선택하겠습니다.

 
여기서 주로 사용하시는 잉크젯과 레이저 복합기 스캐너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잉크젯 프린터 : 잉크(액체)를 사용하여 용지에 출력하는 프린터
레이저 프린터 : 토너(가루)를 사용하여 용지에 출력하는 프린터
스캐너 : 사진 혹은 문서 등을 올린 후 그대로 이미화 하여 컴퓨터에 저장하는 주변기기
복합기 : 프린터 기능, 스캐너 기능이 기본적으로 되며 많게는 팩시밀리(팩스) 기능까지 포함된 프린터 주변기기를 뜻함

자! 간단하게나마 설명을 드렸습니다.
그럼 자신이 설치하고자하는 제품군을 선택하여 클릭해주세요

제품군을 선택하셨다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제품을 선택하여 주셔야합니다.
 

제품의 경우 위에서 언급하였던 제품 모델명을 클릭해주셔야합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는 모든 분들이 틀린 프린터기기를 가지고 계실 것이라 제 임의의 프린터를 선택하였습니다.

 만약! 잉크젯을 클릭하였는데도 자신의 제품이 없다 하시면 잉크젯이 아닐수도 있으니 다른 제품군에서 찾아 봐주시기 바랍니다.

 

자!! 제품까지 선택을 하셨다면 바로 다운로드를 진행하시면 되겠지만, 만예하나 혹!!! 자신의 OS (운영체제)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체제 OS 란 ?
이미 알고계신 Windows 제품계열과 MAC 제품계열 등이 있습니다.
EPSON 앱손에서 선택가능한 OS는  윈도우와 맥 두가지가 있습니다.

제품까지 선택을 하셨으면 아래 이미지 처럼 윈도우와 맥계열이 같이 나옵니다.
제가 선택한 프린터의 경우 설치 드라이버가 작아 선택할 필요는 없지만, 많이 나올경우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운영체제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에서 보이시는  click는 OS 선택을 하시고 검색을 누르시면 해당 OS에 대한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또한 그아래 붉은색으로 테두리 쳐둔 것은 OS 종류 별로 구분 해둔 부분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윈도우의 경우 2가지가 존재합니다.
32비트 64비트 입니다.
확인 방법은 바탕 화면의 내컴퓨터에서 우측 마우스 후 속성을 클릭하시면 OS 기본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해당 되는 OS를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보통 윈도우 XP 32비트를 많이 사용하시기에 흔히 사용하시는 윈도우 계열로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자 그럼~ 아래 이미지에 click (1) , click (2)를 기재 해두었습니다.
자신의 OS에 맞게 파란색 글로된 부분을 클릭을 하시고 실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셋업파일을 보관하고 싶으시면 저장을 눌러 원하시는 폴더에 보관해주신 뒤 실행 해주셔도 무방합니다.

 
 

자 그럼 이제 설치만 하면 되겠죠~~
모든 프린터들은 특별한 오류가 없는 이상
확인, 다음, next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가 됩니다.
이때 약관이 나오면 동의를 하셔야 되겠죠
엡손의 경우 프린터 드라이버가 공용으로 쓰이는 것들이 많기때문에 설치를 하실때 아래와 같은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때 처음 메모장에 적어두신 모델을 다시한번 확인하여 선택하신 뒤 확인을 클릭하시면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중 아래와 동일 하지는 않지만 프린터를 컴퓨터에 연결하라고 나올 것입니다.
이는 프린터가 켜져있고 컴퓨터에 연결되어있다면 자동으로 포트 등을 설정하고 필요한 설치파일을 복사하게 됩니다.
프린터가 연결되기 힘드시면 수동을 클릭하신 뒤 프린터라고 적혀있는 포트를 선택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동 혹은 수동으로 진행 하시면, 파일 들이 복사 되며 설치 완료 메시지 혹은 완료 창이 뜰 것입니다.

 
자! 이제 남은 것은 테스트 인쇄입니다.
메모장 혹은 워드패드등으로 시범 인쇄를 진행하여주세요
자알~~~~ 나오시죠~~
굿!!!
 
이렇게 따라 하시다보면 나중에는 혼자서도 알아서 잘찾으시게 될 것입니다.
컴퓨터는 하다보면 늘거든요!!
웹서핑도 마찬가지입니다.
꾸준하게 하루 5분~ 10분씩이라도 검색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습득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꼬부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