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료엑셀가계부  파일을 가지고왔습니다..
가계부엑셀파일 인데요 많이쓰는 엑셀가계부 양식 입니다.
xlsx파일은 97/2003버전에서 열리지 않아 xls파일로 올려드립니다.
엑셀파일인데...엑셀 어렵다 하시는 분들...걱정마삼~!!! ㅎㅎ
각각의 칸에 지출금액만 딱딱 적어두면 자동으로 계산이 되도록 해두었으니..
설명 읽어보시고 파일다운받아 사용하심 됩니다~ ^^
가계부 필요하신 분들~ 유용하게 쓰숑~~
저는 예전에 저를 담당해주던 FP에게 받은 엑셀파일에 제가 필요한 항목들을 추가하고
소비 지출과 비소비 지출 등을 나누어 제게 맡는 가계부로 새로 만들었답니다.
저만의 가계부~!!! 소개해드립지요~!!!  ^^
엑셀가계부 양식 필요하신분들 다운받고 댓글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엑셀가계부.xls

 

돈은 버는것도 중요하지만 쓰는게 중요 합니다 돈은 버는것보다 어떠케 쓰느냐가 중요 합니다 ㅋ
가계부 잘쓰는 법은 딱히 없는것 같아요~ 그냥 꼼꼼히 매일매일 쓴다면 일단 반은 성공!
크게는 예산, 예상 지출, 수입, 지출 , 총계 를 씁니다~
내 돈이 잘 돌고 있는지 , 내가 돈을 얼마나 잘 관리하는지도 볼수있구요 ^^~
그런데 가계부는 매일매일 꼬박꼬박 써야 하는데  가끔 잊어버리기도 하구
쓰다가 좀 지나면 귀찮아서 , 아니면 이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 하면서 아예 손을 떼버리기 일쑤입니다 ㅜㅜ
가계부를 잘 쓰는법 중 제일 중요한것은 매일매일 쓰는것입니다!
요즘은 핸드폰 어플로도 간단한 가계부를 무료로 받을수도 있으며,
어떤 핸드폰에도 있는(!) 메모장 기능을 이용해서 돈을 지출할때 마다 금액과 내용을 메모 해두고
밤에 자기전에 가계부에 옮겨 적기만 하면 되죠^^
그리고 가계부 잘쓰는 법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은 영수증 모으기 입니다~!!

 

 

파일은 <지출내역, 지출분류> 2개로 나뉩니다. 

<지출내역>

날짜, 금액, 카드, 내역, 비고-5가지로 분류해두었습니다.

 

 

하나하나 지출했던 내역들을 상세하게 적어두는 것으로..
제가 카드만 한..서너가지 돌려쓰는지라..카드란을 따로 두었습니다.
카드 명세서 받으면 하나하나 체크하느라 따로 카드란이 필요했거든요~
현금 쓴거는 카드란을 비워두는 걸로 표기하구요~

밑에 칸을 따로 나누어 두었는데 색을 칠해둔 부분이 <소비지출 내역>입니다
보험, 펀드, 청약, 저축 등을 따로 기록해두면 관리하기가 편하실 겁니다~~

그렇게 기록한 것들은 맨밑에 총계에 자동계산되어 금액이 산출됩니다.
그옆에 <소비지출, 비소비지출>에는 각각의 금액들이 산출되어 나오고요~~

이..지출내역은 순전히 카드명세서 내역을 다시한번 체크하고 지출부분중에 빠트린 부분이 없는지 확인코자
또 상세하게 어디에 지출을 했는지 파악하고자 만들어 둔 부분입니다.

 

<지출분류>

행과 열에 날짜와 항목별로,,소비지출과 비소비지출의 상세내역들을 분류한것입니다.

그 날짜에 지출내역의 종류에 따라 칸칸이 적어두시면 됩니다~
이거 또한...맨밑에..총계에 추루룩~~계산되어 나옵니다~

 

당연히 각 분류별로 합산까지 되도록 해두었구요.
총계와 소비, 비소비 역시..여기서도 됩니다~


지출분류와 지출내역이 동일하니..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같은 내용을 두번 작성하기
귀찮으시면 지출내역은 안쓰셔도 됩니다만...
저는..쓰는게 더 편하더라구요~ㅎㅎ

----------------

이 파일 하나 두고서 매달 작성하여 출력해두면 가계부 끝입니다~
필요하신분~~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Posted by 꼬부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