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용~~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다음팟인코더 동영상 자르기 및 다음팟인코더 동영상합치기입니다.~~
소개하는 유틸리티는 다음팟인코더다운인데요...ㅎㅎ
오늘은 다음팟인코더에 관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ㅎㅎ
먼저 우리가 여러가지 종류의 휴대기기를 사용하다보면 컴퓨터로 다운로드 받은 파일들을 휴대기기로 넣어야할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용량이나 화질 확장자등의 이유로 들어가지 않을때가 있습니다ㅎㅎ
그럴때는 인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 파일을 변경할수 있습니다ㅎㅎ
다음팟인코더는 다음에서 제공하는 무료프로그램입니다!ㅎㅎ
하지만 속도가 정말 다른 인코딩 프로그램에 비해서 엄청나게 빠른게 특징이에요!ㅎㅎ
여러가지 종류의 디지털기기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ㅎㅎ
스마트폰부터 mp3나 기타 게임기에 필요한 확장자까지 전부 지원가능합니다!ㅎㅎ
인코더라고해서 이게 인코딩만 하는게아니에요!ㅎㅎ
간단한 동영상 편집도 가능합니다ㅎㅎ
우리가 동영상 편집할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게 무비메이커 아닌가요?ㅎㅎ
하지만 무비메이커는 기능이 별로 없어서 불편함이 있습니다.. ㅎㅎ
다음팟인코더를 이용하면 인코딩부터 편집까지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사용가능하기때문에 너무 좋네요ㅎㅎ
정말 속도가 빨라요ㅎㅎㅎ
제가 500메가 동영상을 다른거로 인코딩했을때.. 대략 10분정도가 걸려서
항상 프로그램을 돌려놓고 자고 일어나면 인코딩이 되있었는데 . 이제는 금방 끝나니까. ㅎㅎ
작업을하고 잘수있어서 좋네요ㅎㅎ
인코딩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ㅎㅎ
유마일인코더도 있고.. 바닥인코더도 있고 전부다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공통점이 있지만
제가 이것만 쓰는이유는 바로 한방에 편집까지 되거든요ㅎㅎ
거기다가 다음이랑 연동이 되어있어서 동영상을 편집하다가 바로 업로드도 할수 있어요ㅎㅎ
인코딩 프로그램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이만한 프로그램이 없네요!ㅎㅎ
사용방법은 한번 실행시켜보시면 간단하게 조작할수 있습니다!ㅎㅎ
인코딩 부분과 동영상 편집부분이 나뉘어있는데요 . 저기서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서 실행하시면되요!ㅎㅎ
이만하면 사용법을 잘 설명한건가요?? ㅎㅎ 제가 글솜씨가 없어서 자세히는 못적겠네요. ㅎㅎ
한번직접해보세요 어렵지 않으니까요 . ㅎㅎ
자~~ 필요하신분 서둘러 다음팟인코더다운 이용하세용ㅎㅎ

http://tvpot.daum.net/application/PotEncoder.do

 

 

다음 팟 인코더는 동영상을 편집할수 있는 프로그램 이에요 다음 팟 인코더 써보세요~

 

 

실행후 다음 클릭

 

동의함 클릭

 

밑에 두개 해제하고 다음 클릭

 

설치를 클릭

 

설치 중 입니다. 기다려주세요.

 

설치 완료 마침 을눌러주세요.

 

 

 

다음팟인코더 동영상 자르기

 

 

촬영된 영상에서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는 경우에
다음팟인코더로 잘라낸 다음에 인코딩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먼저 다음 팟 인코더를 실행합니다

 

2. 왼쪽 상단에서 인코딩 옆에 있는 동영상편집 탭을 클릭합니다

 

 

3. 불러오기를 클릭하여 잘라내어야할 부분이 있는 동영상을 불러옵니다

 

 

4. 수정할 영상을 클릭하여 타임라인에 드래그하여 놓아봅니다

 

 

5. 이제 타임라인에 있는 영상에서 잘라내어야 할 부분을 찾아야겠죠?
   타임막대를 움직이면 위에 영상이 나오는데,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어딘지 확인해봅니다

 

    저는 예를 들어 20초에서 25초까지의 부분을 잘라내려고 합니다
 

   밑의 그림에서 빨간색 체크한 곳이 타임막대입니다.
   타임막대를 움직여 20초에 가져다 놓아봅니다

 

 

6. 타임막대를 20초에 가져다 놓으셨으면 빨간 동그라미가 표시되어있는 곳의 분할을 클릭합니다

 

20초에서 영상이 2개로 나뉘신 것이 보이시죠?

 
7. 그럼 이제 막대를 25초로 옮겨서 똑같이 분할을 클릭해봅니다

 

영상이 총 3개로 나뉘었습니다.

 

8. 이제 20초에서 25초 즉, 마음에 들지 않았던 영상이 분류되어졌으니
   그 부분을 클릭하여 지정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키보드 Delete키를 사용하여도 됩니다)

 

그리고 삭제를 누르고 '정말 삭제 하시겠습니까?' 창이 뜨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9. 잘려나가고 남은 영상이 자동으로 이어져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인코딩시작을 클릭하여 동영상파일로 만들어봅시다

 

영상이 합쳐진 상태로 쭉 인코딩이 되는 것이 보입니다

 

10. 저장위치로 설정해 두었던 바탕화면에 수정된 영상이 avi파일로 저장되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음팟인코더 로 동영상합치기

 

 

 

다음 팟 인코더에서 쉬운 방법으로
2개로 나누어졌이던 영상을 하나로 합칠 수 있습니다
 

1. 먼저 다음 팟 인코더를 실행합니다
 

2. 왼쪽 상단에서 인코딩 옆에 있는 동영상편집 탭을 클릭합니다

 

 

 

3. 불러오기를 클릭하여 합쳐야 할 동영상을 불러옵니다
Tip! 동시에 2파일을 선택하여 불러오실 때 Ctrl을 누른 상태에서 두 파일을 클릭하면 복수 선택이 됩니다

 

4. 동영상 2개가 불러와져 있는 것이 보이시죠?

 

 

5. 이제 그 파일 중 하나를 선택하여 타임라인에 드래그하여 놓아봅시다

 


타임라인에 들어가 있는 것이 보이시죠?
나머지 동영상파일도 타임라인에 놓아 봅시다.

6. 이제 두 영상이 연결되었습니다. 그럼 저장할 위치를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오른쪽 하단에 보이시는 폴더변경을 클릭합니다. 저는 찾기 쉬운 바탕화면으로 설정하였습니다.

 

 

7. 마지막 단계입니다. 인코딩 시작을 눌러 봅니다.

 

영상이 합쳐진 상태로 쭉 인코딩이 되는 것이 보입니다

 

8. 저장위치로 설정해 두었던 바탕화면에 합쳐진 하나의 영상이 avi 파일로 저장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팟인코더 로 영상에 텍스트 삽입하기


영상편집을 할 경우 텍스트를 삽입하고 싶을 경우,
현란한 효과를 준 텍스트는 삽입할 수 없지만 심플하게 다음팟인코더로 간단하게 삽입할 수 있습니다
 

1. 다음팟인코더를 실행합니다

 

2. 동영상편집탭으로 들어가 텍스트를 삽입하고 싶은 동영상을 불러와서 타임라인에 드래그하여 놓습니다
그림설명은 앞에 하였으므로 생략하겠습니다

 

3. 텍스트 탭을 클릭하여봅니다.

 

 

 

4. 삽입하고자 하는 텍스트를 써봅니다. 저는 '연습용입니다'라는 텍스트를 써넣었습니다


 

5. 이외에 다른 간단한 효과도 줄 수 있습니다
- 글씨체, 글씨크기, 굵기, 기울기, 밑줄, 글씨색깔, 글씨명암
- 정렬, 위치, 투명도 등

원하시는 효과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글씨상태를 미리보시려면 밑에 미리보기를 클릭하시면 왼쪽화면에 글씨가 어떤효과를 받았는지 보실 수 있습니다

 

6. 그럼 이제 텍스트를 영상에 삽입하여 봅시다. 바로 적용을 클릭하여 봅니다.

타임라인에 텍스트가 삽입된 것이 보입니다. 타임바를 움직여서 원하는대로 삽입이 잘되었는지 확인도 해봅니다
 

 

7. 타임라인의 텍스트라인에서 원하시는대로 옮기거나 자를수도 있습니다

 

 

 

 

 

다음팟인코더 로 오프닝 삽입하기

 

 

텍스트와 마찬가지로 오프닝도 아주 쉽게 삽입할 수 있습니다
오프닝이라 하면 보통 영화를 예를 들었을 때,
영화가 시작하기 전 제목을 비롯하여 주연배우들의 이름 등이 삽입되어 있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다음팟인코더에서는 제목만 삽입하는 정도로 심플한 오프닝화면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1. 다음팟인코더를 실행합니다


 

2. 동영상편집탭으로 들어가 텍스트를 삽입하고 싶은 동영상을 불러와서 타임라인에 드래그하여 놓습니다
그림설명은 앞에 하였으므로 생략하겠습니다
 

3. 오프닝 탭을 클릭합니다.

 

 

 

 

 

4. 삽입하고자 하는 오프닝의 내용을 쳐봅니다. 저는 '연습용오프닝'을 쳤습니다


 

5. 이전 글에서 텍스트를 삽입했던 방법과 마찬가지로 이외에 다른 간단한 효과도 줄 수 있습니다

- 글씨체, 글씨크기, 굵기, 기울기, 밑줄, 글씨색깔, 글씨명암
- 정렬, 위치, 투명도 등
※ 그 중 오프닝에서 더해진 기능이 배경에 대한 부분입니다
오프닝을 깔끔하게 하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다음과 같이 배경을 삽입하면 좀 더 퀄리티가 높아지겠죠?

 


6. 미리보기로 확인해보신 후, 적용을 클릭하시면 타임라인에서 영상의 앞 쪽으로 오프닝이 삽입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오프닝은 이동이 불가능하고 Duration조절도 10초이하는 안되는 것을 알고 계세요!!

 

 

 

다음팟인코더 로 엔딩 삽입하기

 

 

오프닝이 있다면, 엔딩도 있어야 겠죠?
엔딩이라 하면 보통 영화를 예를 들었을 때,
영화가 끝난 후 모두들 한번씩 Cast 라고 하여 배우이름과 감독, 카메라감독, 음향감독 등등
제작자들의 이름들이 쭉 올라가는 것을 보신적 있으시죠? 그런 것을 엔딩이라고 합니다
 

다음팟인코더에서는 간단한 제작자들의 이름들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엔딩 탭을 클릭하기 전까지의 설명들은 오프닝과 동일하니 생략하겠습니다


1. 엔딩 탭을 좀더 확대하여 봅시다. 오프닝과의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앞의 칸은 제작자, 지원, 기획 등의 역할을 쓰시고  뒤의 칸에는 이름을 쓰시면 되겠죠?

 

 

 

2. 텍스트, 오프닝과 마찬가지로 이외에 다른 간단한 효과도 줄 수 있습니다
- 글씨체, 글씨크기, 굵기, 기울기, 밑줄, 글씨색깔, 글씨명암
- 정렬, 위치, 투명도 등
그리고 배경도 마찬가지 ! 모두들 원하시는 효과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3. 그리고 이외에 효과들 오프닝과 텍스트에도 있었지만 설명하지 않았던 효과를 엔딩에 주어보겠습니다

 


저는 롤링을 선택하였습니다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 원하시는 것을 선택하시고 미리보기를 해보세요!

 

 

6. 효과를 다 선택하셨다면 적용을 클릭하시고 타임라인에서 영상의 맨 뒤 쪽으로 엔딩이 삽입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의 추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바로 다음팟인코더 였습니다. ㅎㅎ




Posted by 꼬부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