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파일 암호걸기 :: 누군가에게 보여주기 싫다면!

 

컴퓨터를 가족이 함께 쓰고 있는 경우에는 종종 이렇게
본인의 사생활이나 업무내용을 암호를 걸어두고 싶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암호거는 방법 한번 알아둘까요?

 

 

파일을 작성한 후 우측에 디스켓모양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다른이름으로저장"창이 뜨게 됩니다.
왼쪽 하단에 있는 도구를 클릭! 일반옵션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열기암호와 쓰기암호를 설정할 수 있는데
말그대로 파일을 열때의 암호와 파일에 새로 무언가를 쓰는 것이 가능하도록 하는 암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잘못 두드리지는 않았는지 암호 확인을 통해 점검 하신 후에!
 
 

그 파일을 저장해보겠습니다. 
그리고 그 파일을 열려고 하면,

 

 

이런 창이 뜹니다.
암호를 입력하시고 OK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Posted by 꼬부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