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기타를 배우면서 알아야 할 기타코드표 입니다. 모두 코드를 외워봐여^^ 그리 어렵지 않아요^^
간단하고 깔끔하게 정리된 통기타 코드표가 있어 준비해보았습니다.
초보분들도 쉽게 배우고 따라하실 수 있도록 정리가 잘 되어 있네요.
기타 코드표를 보면서 하나씩 짚어보면서 자리 연습합니다~♡

기타코드표가 혹시없으신분들을 위하여 코드표를 준비햇습니다~~
서핑하다 본건데요 걍 땡겨왔어요...출처로 들어가서 보세요...;;
기타코드표입니다. 혹시 기타초보이신 분들께서는 많이 활용하시구요^^
통기타나 일렉 배우시는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거 같아서 이렇게 올려 봅니다 ~_~

기본코드 A B C D E F G 까지만아시고 마이너 메이저 서스포등등 이런코드들은
화성학 조금만 공부하시면 원리를알게되셔서 다 잡으실수있어요^^;
원리 좀만 더 아시면 더 가볍게 외우실수 잇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무작정 때려외우기보단 그게 현명해보이네요

기본적인 코드뿐이에요 ㅜㅜ 코드가 너무많아서 더 어려운건 인터넷에서 찾아보시면되요!

 

 

 

이것들이 가장 기본되는 코드 입니다.

이 정도만 외우셔도 뭐 ^-^ 이걸 통째로 외우시려면 힘드니까 곡 하나하나 땔 때마다 몇 개씩 외운다는 마음으로!!

메이저코드(C,D,E,F,G,A,B코드)와 세븐즈코드(C7,D7,E7,F7,G7,A7,B7코드),
그리고 마이너 코드(Cm,Dm,Em,Fm,Gm,Am,Bm코드)는  외워둬야합니다
손가락의 점들은 꽉 눌러 져서 ... 소리가 잘 나야 합니다.
손가락의 점이 없는 부분은 다른 줄을 건드려 잡음이 나지 않도록 주의 할 것
아주 기본적이 기타 코드표입니다.
하지만 이정도만 알아도 어느정도의 곡은 다 소화할수 있죠..도움이 되었음 좋겠네요
기타 코드는 수없이 많지만 이걸 다 외울 필요는 없어요.
곡을 하나하나 쳐가면서 그때그때 필요한 코드들만 외우다 보면 금새 자주쓰는 코드들은 거의다 자연스럽게 외워질거예요.
물론 코드들의 원리를 알면 코드표를 보지 않아도 되지만 코드의원리는 차차 알아가도록 하자구요~

 

 

 

 

위에 코드표로 코드 집기 어려우면 밑에 사람이 직접 사진 찍어 올린 기타코드표 그림을 참고하세요.

 

http://blog.naver.com/cky887700?Redirect=Log&logNo=130052543365

 

은근히... 온전한 기타코드표를 인터넷상에서 찾기는 어렵다죠- 아닌가???ㅋㅋㅋㅋㅋㅋ 나는 찾기 어렵든뎅..ㅜ__ㅜ 잘쓰세여 ㅋㅋ

전 이걸로 배웠습니다...사람이 직접 기타들고 코드를 집고있어서 보면서 따라했습죠 ㅋㅋ

잘 쓰시면 유용할 것 같아 여러분들과 공유합니다^^
메이저코드 부터 외우세요 ..그다음 마이너 코드 , 그다음 세븐즈코드 이렇게요.
한번에 너무 마니 하면 머리 아픙게 조금씩 외우세요.

기본 코드를 외운 다음에 거기서 마이너와 세븐 코드만 더 외우시면 됩니다 ㅋㅋ 21개정도 밖에 안나올꺼에요 ㅋㅋ
그거가지고 대부분 왓다 갓다하더라구요...ㅋㅋ (많이쓰는코드 100개 정도됨 ㅋㅋ)
코드는 외운다고 외워지는게 아니지요.. 치다보면 외워지는거죠.. 많은곡을 치면 알게 됩니다...
걍 많이 치면 외워 집니다. 하이프랫으로 갈수록 규칙이 생기는데 그것도 많이 치다보면 자연스럽게 외워집니다.

아 그리고 기타를 치기위해선 손톱을 바짝짤라야하거든요~~
왼손은 코드를 잡아야 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짧게 다듬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타 프렛 판에 손톱이 닿아 코드를 정확히 짚을 수 없게 됩니다.
그러나 왼손은 피크를 사용하여 치게 된다면 손톱길이는 무관합니다.
만약 피크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손톱을 피크 대신하여 길게 길러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Posted by 꼬부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