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트온 다운로드 네이트온 구버전 다운로드 하는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네이트온 5.0 버전으로 업데이트후 불편해서 다시 네이트온 4.1 버전으로 다운그레이 하실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네이트온 업데이트 해서 사용하는데 완전 안좋은것 같습니다.차라리 전에 버전이 좋던데....
최신껄로 업데이트했는데 친구가 온라인인지 오프라인인지 구별하는게 안뜨네요 ㅠㅠ

네이트온이요...... :: 멘붕이다 ㅋㅋ ㅋ
네이트온 5.0으로 업뎃하신분들은 대화창 없어졌어요...
그게 오류가 아니라 ㅋㅋㅋ 일부러 없앤거래요.
대화쪽지나 대화창이나 같은개념으로 봐서 그냥 없앳고
한마디로 그냥 카톡...같은 개념으로 생각하면 되실듯 싶어요;;
그래서 4.1 사용자는 5.0사용자에게 쪽지로만 보내야하며
5.0은 대화창 자체가 없어진 서버데이터 이므로... 대화창 안가는게 맞습니다.. 쪽지창도 없어졋다 하셧는데 ㅋㅋ 그냥 누르면 뜨는게 ㅋㅋ
그게 쪽지&대화 라는거... 카톡개념..
아 에스케이 컴즈가 미쳤나봅니닼 ㅋㅋㅋ 카톡을 이기려들다니..
예전엔 페북 대항마로 c로그 내놓더니 ... 망해놓곸 ㅋㅋㅋ
참고로 제가 c로그서비스팀에서 근무햇엇....던..ㅠㅠ ..
이거분명 ㅋㅋㅋㅋ 네이트온 메신저 기획팀에서 냇을텐뎈 ㅋㅋ
ㅋㅋㅋㅋ 이거 결제승인해준 팀장도 ㅡㅡ 머리가 이상한가 ㅠㅠ..
기획팀에서 넘기면 개발팀에서 개발하구 서비스팀에서 test 시행해본후 팀장 승인 얻어서 업뎃되는데.... ㅡㅡ...아 테스트해봣으면 분명
불편한거 알앗을텐데 그래도 업뎃을 해??? ㅡㅡ..... 싸이월드가 망할라고 작정한듯...
아놔 네이트온 이용안해 이제!!

네이트 온 업데이트는 진짜 아니라고 봅니다.
뭐 네이트 온 써 봤자 실친들 밖에 없다지만 .. 그래도 예전 버전이 쓰기도 편하고 좋았는데 말이죠 ..
네이트 온이 5.0 으로 업데이트를 했길래 한 번 써 봤는데 .. 정말 못 써먹겠어요 !!!
몰래 들어 가기 (즉 오프라인 기능) 이런 거 싹 다 없어지고 카카오 톡 처럼 1 이 뜨고 광고는 그대로고 말이죠 ..
뭐 예전 버전 다시 깔아서 했는데 .. 대화를 호환이 안되도록 해놨더군요 .. 게다가 파일 전송 같은 것도 다 막아 놓았구요.
여러모로 카카오 톡을 닮아 가는 느낌 입니다 .. 정말 이건 아니예요 정말 ..
이제 슬슬 네이트 온도 망할 때가 됬나 봅니다 .. 하기야 아직도 쓰는 사람이 많은 게 신기 하긴 합니다 .. 저도 쓰고는 있지만 말이죠

 

 

네이트온5.0 설치방법, 변화점 그리고 이전 버전으로 돌아가는법..

네이트온5.0 배포로 당황하시는 직딩&학생들이 많은 것 같네요. 네이트온5.0이 배포되면서
아침에 pc를 켜보면 업그레이드 하라는 창이 뜰텐데요. 뭐 다른 것은 없습니다.
그냥 설치하면 네이트온5.0이 자동으로 깔려요

 

항상 느끼는거지만 네이트온5.0 설치는 지뢰밭이 많습니다.
취향은 존중해드립니다만 개인적으로 모두 체크 해제를 하고 설치하심이
나중에 컴퓨터 느려졌다!!!라고 외칠 확률이 200%로 정도 줄어요

 

첫 등장한 네이트온5.0의 화면입니다. 약간 둥글둥글하고 플랫형의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네이트온5.0 광고에서처럼 pc와 모바일 접속의 확인이 한눈에 들어오는 디자인입니다.
하지만 전체적 흰색 메신저이고 입체감이 없는 디자인이기때문에
인터넷 창 + 네이트온 5.0 화면을 띄워놨을때는 구분이 마땅히 가지않는다는 점이 단점이라고 생각되네요
온라인유저와 아닌유저를 분간할수도 없군요 ㅠ

 

 

축소모드에서는 그 단점이 더욱 도드라집니다. 네이트온5.0 광고에서는 모든 사용자들이
사진을 등록하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구분선이라도 넣어줘야할 판이네요...

 

 
네이트온5.0 장점

- 신제품
- 심플

 

네이트온5.0 단점

- 하얗다
- 안보인다

 

네이트온 이전버전으로 돌아가고싶으세요?
아직 늦지않았습니다

용량이 10.3메가여서 안올라가요.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시면 다운 가능합니다.

http://nateonweb.nate.com/download/messenger/windows/4.1/download.php

곧 버전이 막히긴하겠지만 당분간만이라도..

공개용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찾으실 수 있지만,
검색하시는 수고를 덜어보시라고 블로그에서 바로 설치할 수 있도록 파일을 올려드립니다.
컴퓨터에 네이트온이 설치되지 않으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고 nateondownload를  클릭
설치버튼을 누르세요. 이후 긍정적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 후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고 로그인해보세요!!

 

 

 

네이트온 5.0을 사용 하시면서 이게 카카오톡과 다를 게 뭐가 있을까 하시면서
불편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글을 작성 해봅니다.

 

물론 편하게 느껴지신다면 5.0을 계속 사용 하시면 되겠지만 그게 아닌 사람들을 위한 글이랄까요 :)
 

현재 업데이트 된 네이트온 5.0의 실제 이미지입니다.

 

 


그리고 5.0에서의 타인(지인)과의 대화할 때의 모습입니다. 

 

 

그럼, 이제 반대로 지금 포스팅의 주제가 되는 네이트온 4.1의 UI(User Interface)로 넘어가볼까요.

 
소개 하고 있는 네이트온 4.1의 실제 이미지입니다.

 

 

그리고 4.1에서의 타인(지인)과의 대화할 때의 모습입니다.

 


 

 

굳이 말씀 드리자면 4.1을 쓰라고 강요하는 게 아니라 불편하시면 5.0 → 4.1 사용할 수 있다고 말씀 드리는 거에요.
따로 따로 단일로만 사용할 수 있는 게 아니라 4.1과 5.0 둘 다 설치하고 동시에 실행/사용할 수 있어요.

 

네이트온 4.1 다운로드

 

네이트온 5.0 업데이트


 

 

네이트온 계속 삽질하는 것 같아서 안타깝네요.
사용자들이 많이 빠져나가긴 했지만 아직도 쓰는 사람이 많은데,
요즘 트렌드에 맞게 가볍고 빠르게 나오면 기존 사용자들을 불러들일 수 도 있을것 같은데말이죠.
여튼 네이트온 5.0 업데이트는 비추임!

 




Posted by 꼬부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