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올리는 양식은 지불각서양식 입니다.무료지불각서양식 이구요.
보통 이런 지불각서는 생활에 자주 필요한데요...차용증과
거의 비슷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이 지불각서는 여러상황에서 쓰이게 되죠~?
개인간의 금전적 거래내역이나 공사대금,물품대금,등등...여러상황에서
쓰이는 만큼 지불각서양식의 종류또한 엄청 많은거 같네요~저는 지불각서를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거 같아서 검색해보니까 너무
많아 뭘 올려야 될지 모르겠더라구요..ㅠㅠ
아무튼 지불각서양식을 몇가지 찾아서 올려볼테니 구경해보세요^^

 

 

 


              

보시는것처럼 처음에는 지불각서의 작성법에 대해 있고 나머지는 지불각서 양식인데
가장 많이 선호하는 몇가지를 골라서 올려봤어요~양식 다 올릴려면 밤세야 됨...ㅠㅠ
아무튼 차용증양식과 지불각서에 대해 궁금하거나 필요하셔서 찾으시는분들에게
이번에 제가 찾아봐서 올린 여러가지 다양한 지불각서양식이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위에 말씀드린 개인간의 거래,공사대금 뿐 아니라 이보다는 비교적 특이하게 병원진료비잔액에
관한 지불각서양식도 있네요...병원이란 아무튼...그밖에는 회사에서 자주 사용되는 체불임금,노무비,
등등에 관한 저는 생각도 못해본 상황에서의 지불각서양식도 있으니까 한번 구경해보세요^^

 

지불각서양식1.hwp

 

지불각서양식2.hwp

 

 

 

 

 

 

지불각서쓰는법

 

 

★ 각 서
금 ○○○○원정
이 금액은 귀하에 대하여 본인이 부담하는 지불대금채무입니다.
단,변제기일은 *년 *월 *일
본인은 상기 지불대금채무의 존재를 승인하고
본 증을 귀하에게 교부함.
*년 *월 *일
주소;
채무자 ○○○ 印(인)
주소;
채권자 ☆☆☆ 印(인)

 

 

 

위에 채권자 채무자 헷갈릴수 있는데요

 

채권자 : 돈을 빌려주는 기관 및 빌려주는 사람

 

채무자 : 채권자를 통해 자금 융통을 했을경우 채무자라는 말을 사용합니다

 

예 :
채무자
나 : 신한은행 채권자한테 담보로 2억 빌렸어
채권자 : 고객님 저희 은행 채무자로써 담보러 2억을 빌리셧습니다.   




Posted by 꼬부귀
,